본문 바로가기

여행/작은여행

대구 수성구 만촌동 벽화골목, 오래된 옛날 골목, 에움아리길

728x90

대구 수성구 만촌동에 벽화골목이 있다고 해서 다녀왔습니다.

시간을 내어서 갔다올 정도는 안되고요

저는 동네라서 도서관 가는길에 다녀왔는데

옛날 제가 어릴 때 놀던 골목같은 느낌의 길이었습니다.

 

색다른게 있다기 보다는 과거를 회상할 수 있는 시간과 공간이었습니다.

 

 

 

 

 

 

 

- 2군사령부 정문 맞은편 길을 따라가 한블럭정도 올라가면 나옵니다.

그리고 여기서 대부분 사람들이 계단을 통해서 올라가는데요.

계단이 아니고 20m정도를 더 가면 가파른 골목이 나옵니다.

그 길입니다.

 

 

 

 

- 수성구에서 만든 벽화골목 같은데요.

느낌은 옛날 골목이지만

나름 수성구 만촌동입니다.

차 한대 다니기 힘든 골목길인데

외제차가 제법 많이 보입니다.

 

그러니 조심하세요.

혹시나 차를 다치게 할 수 있으니.. ㅎㅎ

 

 

 

 

- 언덕위에 집이 있는데

옆으로는 나비들이 있습니다.

 

 

 

 

 

 

- 여기 위에는 진짜 새장이고 새들이 있던데

이건 이집 사람들이 해놓은거겠죠??

 

상당히 높던데 먹이와 물은 어떻게 주죠??

 

 

 

 

- 여기는 가짜 새들과 새집입니다.

벽화로 그려져있어요

 

 

 

 

 

 

가는 길 중간에 듬성듬성있습니다.

 

 

 

 

 

 

그리고 이 마을을 특징할 수 있는 벽화가 있으면 더 좋았는데

아무런 상관도 없는 그림이어서..

 

그림도 색이 많이 바랬습니다.

 

 

 

 

- 아쉬운게 벽화가 다채롭거나 흥미로운 그림이면 좋았을텐데

그렇지 못했고 그림도 많이 없었어요.

 

다만 제가 꼬꼬마 시절인 30년 전에 살던 골목길이 생각났어요

골목에서 딱지치기, 구슬치기 같은걸 했잖아요

 

 

 

 

- 옆으론 큰 아파트가 보이네요.

아마 이곳도 시간이 지나면 아파트가 들어서지 않을까요?

 

저는 아파트보다 주택이 좋은데

수성구쪽에 괜찮은 지역은 주택이 없습니다.

다 아파트예요

 

 

 

- 이런 골목길을 이제 찾아보기 힘들잖아요.

비도 오고 바로 옆에 수성도서관이 있어서 가는 길에 한번 들려봤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