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신라젠을 매수했다 (삼성의 바이오 규제 완화 요청)

728x90

저는 여러분들께 바이오, 제약을 절대 투자하지 마라고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과거 IT버블을 이야기하면서 말리고 있는데요.

오늘 저는 매수를 했지만 여러분들은 글쎄요.

여전히 말리고 싶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오늘 글을 적는 이유는요.

바로 차트 때문입니다.

신라젠의 경우 차트가 작전의 정석으로 움직였었기 때문에 공부를 하라고 이야기했었죠?

그리고 저는 오늘 신라젠의 차트가 너무 마음에 들어서 매수를 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오늘 신라젠의 차트에 대해서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신라젠 일봉

 

- 신라젠 일봉입니다.

먼저 거래량을 볼까요?

7월 25일의 거래량이 740만주로 최근에 가장 많은 거래량이 나왔습니다.

저점에서 거래량 증가는 뭐다?

반등일 가능성이 높죠?

그리고 다음날도 599만주의 거래량이 나옵니다.

8월 1일에 578만주의 거래량이 나오면서 급등을 했는데요.

저점에서 몇일상간에 거래량이 급증을 했습니다.

 

오늘 20일선을 터치를 했는데요.

애석하게 한번에 뚫지는 못했습니다.

저는 뚫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했는데... 어렵네요.

 

 

 

*신라젠 30분봉

 

- 30분봉입니다.

8월 1일 전고점이 60400원이었습니다.

그래서 오늘 60400원을 돌파하는 시점에 매수를 했습니다.

그런데 주가가 밀리네요.

 

하지만 바닥권에서 거래량이 급증을 했고 차트 모양도 좋아서 홀딩을 합니다.

제가 좋아하는 파라볼릭 매수, MACD 골드크로스도 나왔습니다.

 

 

 

*수급

 

- 수급을 보면 외국인이 오늘 많이 매수를 했습니다.

특히 8월 2일, 주가가 하락을 할 때 외국인들의 매수세로 인해서 다시 주가가 상승추세를 이어가죠.

그리고 오늘 20일선 저항이 있다면 당연히 매도를 해야하는데

오늘도 매수세를 유지를 합니다.

 

저항대에서 매수를 한다는 건

저항대를 돌파하겠다고 생각한게 아닐까요?

 

 

저는 딱 이 세가지로 매수를 했습니다.

 

1. 일봉상 바닥권에서 거래량이 급증을 했고 매수신호가 떴다.

2. 30분봉상 전고점을 돌파하고 내려왔다.

3. 저항대에서 외국인들의 매수세가 이어졌다.

 

 

 

*삼성의 바이오 규제 완화 요청 기사

 

- 그리고 장마감을 하고 이 기사를 확인했습니다.

최근에 삼성이 고생을 했죠?

이재용 부회장이 잡혀들어가고 삼성바이오로직스는 회계감사를..

삼성증권은 주식매도 등... 말이 많았는데요.

 

오늘 김동연 경제 부총리와 이재용 부회장을 만났는데

삼성측의 주 이야기는 바이오였습니다.

바이오 규제완화...

 

삼성은 바이오를 제2의 반도체를 삼겠다는 겁니다.

이거 엄청난 호재 아닌가요?

 

삼성전자의 휴대폰, 반도체로 인해서 얼마나 많은 중소기업들이 먹고 살고 있는지 아시죠?

삼성이 바이오에 집중적으로 투자를 하게되면 그와 파생되는 수많은 기업들에게 이익을 줄 것입니다.

 

또한 몇일 안에 삼성에서 100조원 투자 이야기가 나올 것 같은데

이것도 당연히 바이오가 포함될 것으로 예상되고

당연히 호재가 되지 않을까요?

 

저는 호재라는 생각에 삼성에서 발표할 때까지 가지고 가보려고 합니다.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공감부탁드립니다.

 

 

케인즈학파의 경제이야기 밴드가입을 원하시면

밴드 현명한 투자자

https://band.us/n/a3aew9wfX4a5n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