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구 부동산/기타

2017년 상반기 외국인 보유 국내 토지

728x90

부동산에 관심을 가진지는 몇년되지 않았습니다.

대학교때 주식을 공부하면서 부동산도 함께 공부를 했다면 좋았을텐데 지금 생각하니 많이 아쉽네요

분명 돈을 벌 기회가 있었는데...

그래서 미리 준비를 하고 있어야 하는가봅니다.

다음번 기회를 놓치지 않기 위해서...

 

이번에는 외국인 토지 보유현황입니다.

제주도에 중국인들이 땅을 매입한다고 했는데 아래의 자료를 보면 중국민 비중은 얼마되지 않습니다.

제주도는 많이 샀을지 모르겠지만 우리나라에 토지 보유는 미국에서 많이했더라구요

 

 

 

경기, 경북, 전남, 강원,제주.. 이렇게 많이 보유하고 있는데요

제주는 제주도 개발로 인해서 중국인들이 많이 매입한다는 이야기는 많이 들었지만 경북과 전남은 좀 의외네요

강원이야 이번에 평창동계올림픽이 있다곤 하지만...

 

 

*외국인 보유토지 현황추이

 

- 매년 외국인 토지보유면적은 늘어납니다.

중국인들의 보유면적이 늘어나는 것을 볼 수 있고요

오른쪽에 국적별로 보면 2014년에 중국에서 엄청나게 증가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2013년, 2014년 폭발적으로 중국에서 매입을 했네요

 

 

 

*국적별 외국인 토지보유 현황

 

- 예상외로 중국 비중은 적습니다.2017년에 조금 늘었는 수준이지만... 일본과 비슷하네요

미국과 유럽이 60%가까이 바유하고 있네요

그리고 미국, 유럽, 일본은 전년대비 면적이 줄어들었는데 중국만 증가하고 있습니다.

 

 

*시도별 외국인 토지보유 현황

 

- 우리는 대구 사람이니까 대구만 봅시다.

2016년 말과 비교해서  조금씩 줄었네요.

면적도 줄었고 금액도 줄었고...

그래도 아직 외국인들이 4690억원의 토지를 보유하고 있네요.

 

 

대구청춘부동산 밴드가입
http://band.us/n/a1a1vbXbi0s1z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