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교육 1일차 매매일지

728x90

 

지난주 토요일에 모임을 가졌고 그때 종목 4개를 선택했습니다.
그리고 오늘 각 종목당 100만 원씩 매수를 했습니다.
4월 말까지 목표수익률은 25%이며 목표금액은 100만 원입니다.

 

 

 

 

 

- 우리들이 보고 공부했던 종목들이며
그중에서 가장 많이 봤던 종목이 CJ대한통운이었죠?
블록딜...
오늘 20일선에서 매수를 했고 가장 많이 올랐습니다.
한올바이오는 밑에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삼성증권은 오늘 한 번의 반등도 없이 계속 하락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기에 슬슬 손절을 생각해야겠습니다.
SK텔레콤은 5일선을 지지 받으며 다시 반등이 나왔네요.
전체 수익률은 0.67%입니다.
오늘 같은 장에서 플러스로 마무리하는 것에 일단 만족을 합니다.

 

 

 

 

 

- 그리고 오늘 매매 실수? 가 있었는데요.
처음 한올바이오파마의 경우 5일선에 매매를 하려고 하였으나 오전 동시호가 때 매도세가 많아서 20일선에 주문을 넣었습니다.
그런데 HTS 문제인지 주문이 안 들어가지네요.
계속 4주로 20여 만원치만 주문이 들어가지는 겁니다.
결국 주문을 전부 취소하고 다시 매수 주문을 넣었고 한올바이오파마는 5일선에 매수 주문을 넣었는데...
상당한 악수가 되었습니다.
한올바이오파마만 20일선에서 매수만 했다면 오늘 괜찮은 수익을 올릴 수 있었는데 아쉽네요

 

 

 

 

 

- 그리고 특히 30분봉에서 한올바이오파마는 매수신호가 나왔습니다.
그리고 주가가 20선을 계속 지켜줬었는데..
마지막 동시호가에서 매물이 나오면서 1% 넘게 하락을 해버리네요.
이 종목도 수익권이었는데 동시호가에서 손실로 바뀌었습니다.

 

 

 

 

- 그런데 제 생각에는..
오늘 외국인과 기관들이 지속적으로 매수를 했네요.
아마도 마지막 매도 물량은 개인들 물량이 아니었을까요?
개인들이 오늘에만 9만 주를 매도했습니다.
일단 30분봉은 살아있네요.
일봉도 살아있고...

 

 

 

 

 

- 오늘 하루 하락폭입니다.
코스피의 경우는 18.94pt 하락했습니다. 0.76% 하락입니다.
코스닥의 경우는 13.46pt 하락했습니다. 1.50% 하락입니다.
국내 시장이 하락을 했는데 오늘 매매가 손실 나지 않은 것에 감사합니다.
운이 좋았네요.
내일은 시장이 좋아서 수익이 좀 더 나면 좋겠습니다.

 

 

 

케인즈학파의 경제이야기 밴드가입

현명한 투자자

https://band.us/n/a3aew9wfX4a5n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