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구 부동산/기타

페리,섬 투어 등 남해안 국제 관광 거점 육성안

728x90

정부에서 남해안에 페리, 섬 투어 등 남해안 국제 관광 거점 육성안을 확정했네요.

여수, 통영 등 8개 시군 15개 중점 사업을 할 예정으로 서울, 제주, 부산에 이은 국내 4대 관광 거점으로 추진할 거라고 하네요

지역은 여수, 순천, 광양, 고흥, 남해, 통영, 하동, 거제입니다.

최근에 거제쪽은 조선업이 무너지면서 경기가 안좋아지고 있는데 도움이 되는 뉴스 같습니다.

 

 

 

 

- 계획이 해안과 내륙의 광역관광루트를 조성하는데 피요르드식 해안절경을 국제관광상품으로 개발한 노르웨이사례와 같이  남해안의 리아스식 자연경관에 건축 및 예술적 아름다움을 가미하여 국립관광도로로 지정하는 방안을 추진한다고 합니다.

 

지도로 봤을 때는 제가 생각한 것과는 조금 다르네요

저는 전부 다리를 놓아서 연결한다는 것 같았는데 여수-남해간과 남해- 통영간은 페리 운행으로 연결한다고 하네요.

 

거제에서 출발해서 통영으로 해서 남해, 여수, 순천으로 한번에 갈 수 있다면 좋은 관광지가 될 거 같습니다.

저도 여행을 좋아하는데 거제와 통영은 경남이고 여수, 순천은 전남이라서 여행지를 다르게 해서 가곤 했는데 이제는 남해안이라고 정해서 갈 수 있으니까요.

 

 

그리고 여수공항의 '경비행기 항공투어'도 국토부가 추진한 사업으로 평균 좌석 점유율이 80%나 된다고 합니다. 이건 저도 꼭 해보고 싶은 상품이예요

 

 

 

 

-음영처리 한 부분은 실행계호기 수립 추진중이라네요

지금은 광관 상품을 개발중이라는 것과 지역과 지역을 잇는 교통, 길을 만들고 있는 거 같네요

자세한 사항은 아래에서...

 

 

 

171201(조간) 페리 섬 투어 등 남해안 국제 관광 거점 육성안 확정(동서남해안발전기획단).pdf

 

 

대구청춘부동산 밴드가입
http://band.us/n/a1a1vbXbi0s1z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