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 관심종목/종목공부

시간외 특징주 - 종근당, 종근당바이오, 경보제약, 신세계건설, snk

케인즈학파 2021. 3. 17. 20:20
728x90

반갑습니다 케인즈학파입니다.

저는 다음주부터 주식에 완전히 몰입을 할 수 있기 때문에 하루에 시황과 종목에 대한 영상을 올릴 예정이며

주식교육과 리마인드 교육, 라이브 방송은 평소와 똑같이 진행할 겁니다.

 

제가 주식 종목을 올렸는 것은 매수나 매도를 권하는 목적이 아니며 제가 매수하는 종목들은 기업가치에 비해 저렴한 종목 위주의 장기투자를 한다는 것을 아셨으면 좋겠습니다.

 

먼저 시간외 하한가인 종근당, 종근당바이오, 경보제약입니다.

그냥 셋트라고 보시면 되는데 정말 안타까운 기사가 나왔습니다.

좀 더 정확히는 발표죠

 

먼저 3월 16일 기사에서는 종근당의 나파벨탄이 게임체인저가 될 것이라는 기사가 나왔습니다.

저는 이거보면서 또 말도 안되는 기사구나.. 라고 생각을 했는게 신약이라는게 보통 10년정도 걸리는데 이제 2상 실험을 했는 약이 게임체인저라는 이름을 갖다 붙였으니까요.

 

이효리씨가 뜨고 나서 그 뒤에 수많은 여자 연예인들에게 제2의 이효리라고 했지만 아직도 이효리씨는 연예계를 씹어먹고 있습니다.

 

역시나 오늘 식약처자문당이 종근당 코로나 치료제로 허가가 적절하지 않고 조건부허가도 안된다는 식으로 이야기를 했습니다.

이게 시간외로 나오면서 종근당과 관련주들이 시간외로 하한가를 기록합니다.

 

 

다음은 시간외 상한가인 신세계건설과 SNK를 보겠습니다.

신세계건설의 경우는 화성국제테마파크의 관련주로 이번에 신세계건설이 신세계화성 주식 95억원을 추가 취득했다는 시가가 나오면서 테마파크에 대한 기대감이 치솟으면서 주가가 급등을 한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이 뉴스는 신세계건설과 화성테마파크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라면 다 아는 내용이라 이게 상한가를 갈만한 호재인가? 라는 의구심도 듭니다.

시장이 움직였으니까 시장이 맞는거죠.

 

 

이번엔 SNK입니다.

이 종목은 상한가가 정말 이해하기 힘들기 때문에 올렸는데

일반 제가 모르는 다른 호재가 있는지 모르겠지만

공시를 보면 원래 오늘 최대주주 변경을 수반하는 주식양수도 계약 체결에 따른 돈이 지급되어야 하는데

정정신고가 나오면서 20201년 3월 24일로 한주 늦추어졌습니다.

그럼 악재가 되고 주가가 하락하는게 맞지 않을까요?

그런데 시간외에서 상한가를 가더라구요.

 

실제 1월 12일에 동일한 계약이 있었는데 정정신고가 나왔었고 주가는 다음날 거의 하한가로 폭락을 했었습니다.

그렇다면 저는 이 공시가 악재라고 판단이 되는데..

제가 다 알 수 있는 게 아니니까..

 

다들 현명한 판단하셔서 좋은 결과 있기를 빌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