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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주가가 다시 반등하는 이유 (니콜라, 현대차 보면 답이 나옴)

케인즈학파 2020. 9. 10. 00: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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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갑습니다. 케인즈학파입니다.

어제도 한분이 후원을 해주셨는데 정말 감사합니다.

너무 큰 금액을 해주셔서 실수로 0을 하나 잘못 누르셨나? 는 생각을 했습니다.

정말 감사하고 더 열심히 하겠습니다.

 

그리고 생방은 12일 10시에 유튜브를 통해서 진행할 예정입니다.

유튜브로는 방송은 진행적이 없어서 잘 될지 모르겠는데 구독자가 가장 많은 공간이어서 하게 되었고 약 2시간 가량으로 궁금하신 부분에 대해서 답할 예정입니다.

 

 

제가 오늘 이야기하는 테슬라 주가가 다시 반등하는 이유에 대해서 영상을 올리는 건

 최근에 주가 하락으로 손실을 보신 분들을 위한거지 절대 제 이야기가 맞다거나 매수하라는 의미가 아닙니다.

저의 개인적인 생각인거고 계속 이야기하짐나 테슬라는 실적대비 엄청난 고평가를 기록했기에 저는 절대 매수하지 않는 종목입니다.

PER 1000배를 무슨 1000원짜리 보듯하는데요.

ㅇ이 말은 지금 주식을 사서 들고 있으면 1000년 뒤에 원금회복한다는 겁니다.

이런 주식을 왜 사는지 저는 도저히 이해를 못하겠습니다.

 

저는 절대 관심 없는 주식입니다.

 

테슬라 주가가 다시 반등하는 이유는 머스크가 정말 대단한 마케터라는 겁니다.

테슬라의 차가 좋든 말든 상관이 없습니다.

전세계에 관심을 받고 투자를 이끌어내고 있잖아요.

자율주행, 전기차, 화성에 보내겠다 등등... 이런 이슈로 이목을 집중시키고 돈을 끌어당기고 있죠.

그런데 실제 돈도 못벌고 있는 그저그런 기업입니다.

 

 

왜 사람들이 명품차를 찾을까요?

예로 가장 많이 사랑 받는 차는 폭스바겐, 아우디, 벤츠 같은 차들 독일차입니다.

독일은 예전부터 정밀기계가 유명하죠.

세계 2차대전에 기계화부대를 이끌어서 전격전으로 유럽을 먹었었잖아요.

자동차 하나를 만드는데도 실력이 뛰어나다는 겁니다.

 

그런데 전기차라는 것과 자율주행을 들고와서 그런 명품차를 이기겠다는 발상 자체가 잘못된거죠.

이 문제에 대해서 이야기를 할건데 이게 테슬라의 주가를 단기적으로 상승시킬 수는 있지만 결국엔 다른 경쟁업체들로 인해서 실적이 안나오는 테슬라의 주가는 장기적으로 계속 하락하고 말겁니다.

 

 

이번에 니콜라와 현대차를 보면 테슬라도 주가가 급등할 수 있습니다.

먼저 그저께 50% 가까이 급등한 니콜라를 보면 주가가 왜 급등을 했죠?

전기차를 개발하는 신생기업이 말이죠.

 

GM과 협력하기로 했기 때문이죠.

GM이 니콜라의 지분을 11%가지고 배터리를 지원하고 특히 GM은 전세계에서 자율주행 관련 특허를 가장 많이 가지고 있는 기업중에 하나입니다.

니콜라의 신기술과 GM의 자본력과 자동차 기술, 배터리 기술등이 합쳐지면서 시너지효과가 날 것으로 기대를 하는거죠.

 

 

 

현대차 주가를 보면 5월부터 서서히 상승하다가 7월부터 급등을 합니다.

어떤 일이 있었죠?

정의선 부회장과 이재용 부회장의 회동이 5월에 한번, 7월에 두번 있었습니다.

첫번째 만남에서는 전기차 배터리를 삼성것을 이용할 것이라는 이야기가 나왔고

두번째는 자율주행 관련 이야기가 나왔습니다.

 

 

답은 나왔습니다.

최근 신기술에 대응하기 위해서 기업들은 다른 기업들과 협력을 합니다.

그리고 이는 주가에 반영되면서 다시 급등을 하죠.

 

 

ㅌ테슬라는 마케팅에 대단한 능력을 보였으며 머스크가 이야기한 기술의 실체유무는 모르겠습니다.

그런데 머스크는 천재입니다.

주가를 어떻게 하면 띄울수 있는지를 아는 사람이죠.

 

그거 현대차와 삼성전자의 만남은 모르겠지만 니콜라와 GM의 협력은 분명히 눈이 갔을 겁니다.

자기 회사 주가가 20% 하락하는 날 니콜라 주식은 40%가 상승을 했으니까요.

그렇다면 주가가 일정수준 하락을 하면 협력할 기업을 찾을 겁니다.

어쩌면 지금도 찾고 있을겁니다.

지금 중국에서 지원을 받으면서 2차전지를 아마 중국기업을 이용할텐데 딱히 매력이 없죠.

중국산은 못믿으니까.

테슬라의 중국산 배터리 주행중 꺼짐.. 뭐 이런 기사 나오면 망신이잖아요.

그리고 트럼프는 노골적으로 중국과 교류를 끊겠다고 하고 있죠.

 

 

그럼 생각해 볼 수 있는게 미국의 중산층을 노릴 수 있는 일본의 도요타나 같은 미국기업인 포드 같은 인지도가 조금 떨어지는 자동차 회사들을 노리지 않을까요?

그 기업들과 협력을 하면서 테슬라의 기술력과 전통적인 자동차 기업의 기술력이 만나면 시너지를 내면서 주가가 급등을 할 겁니다.

이걸 노릴거고 또 다시 주가가 상승하면 개인들이 달라 붙을겁니다.

다만 테슬라의 기술들이 허상일 경우에는 협업을 하지 않을려고 하겠지만 반대로 테슬라의 현재 명성을 이용하려는 자동차 기업들도 존재할 겁니다.

서로 윈윈하게 되겠죠.

 

 

일단 테슬라는 유상증자를 높은 가격에서 했기에 현금은 많을거고 주가가 다시 한번 하락하면 서로에게 도움이 될 다른 자동차 기업들과 협력을 발표하면서 주가를 띄울 것이라고 봅니다.

그게 아니라면 실적이 전혀 뒷받침 안되기에 주가는 다시는 쉽게 상승하지 못할 겁니다.

 

 

youtu.be/bU7t2B40cL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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