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 관심종목/기타

대구 부동산 구역별 아파트 가격지수 추이

728x90

대구 부동산을 구역별로 나눠서 아파트 매매가격 및 가격지수가 어떻게 변하는지를 보여주는 차트입니다.

여러분들이 어떤 예상을 하고 있으신지 모르겠지만

대구 부동산은 하락하고 있네요.

 

그럼 짧은 견해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아파트 평균 매매가격

 

 

- 1년간의 평균 매매가격의 변화로

2015년 11월부터 2016년 10월까지입니다.

1년동안 급락은 없었지만 꾸준하게 빠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수성구가 당당하게 평균매매가격이 높네요.

밑에는 달성군이 차지하고 있습니다.

최근 현풍쪽에 산업단지 들어오고 구지면쪽에 국가산업단지 들어왔는데

달성군쪽은 예전부터 가격이 싼 것도 있었지만 대구의 미분양을 대부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달성군은 한동안 힘들거 같네요.

 

산업단지안에 기업들이 빨리 이전해오고 직원들이 아파트를 사야 하는데..

최근에 여러가지 국가 정책들이 생기더라구요.

아파트 미분양이 빨리 해소되었으면 좋겠네요

 

 

2016/11/11 - 대구 테크노폴리스·국가산업단지 일대 자율주행차 시범운행단지로 지정

2016/11/06 - 서대구공단을 첨단산단으로.. 재생산업 본격 추진

 

 

 

 

*아파트 매매가격지수

 

 

- 앞의 차트가 아파트 평균 매매가격을 보여줬다면

위의 차트는 아파트 매매가격을 지수로 만들어서 보여줍니다.

단순히 변화하는 모습을 보면 이 차트가 보기 편할겁니다.

 

1년간 끝임없이 빠졌네요.

다른 지역들은 변화폭이 적은데 반해 변화폭이 큰 곳이 두군데 보이네요.

바로 수성구와 달성군입니다.

 

지수로 4포인트 정도 빠졌습니다.

그만큼 하락폭이 컸다는 이야기죠?

 

달성군은 가격지수가 100이하이고

수성구는 단연 106포인트 이상에서 놀다가 지금 현재 중구와 비슷한 수준이네요

그리고 중구가 가격지수 변화가 가장 적었습니다.

 

하지만 1년새 가격이 많이 빠졌다는 걸 보여줍니다.

 

 

 

 

*아파트 거래 동향

- 지난 10년간의 대구 아파트 거래 동향입니다.

거래수라고 보면 되는데

 

대구의 거래를 보면 2010년부터 갑자기 증가하기 시작하다가 13년, 14년, 15년 3년동안 거래량이 상당히 많아집니다.

공인중개사분들 3년동안 돈 많이 버셨을듯.. ㅋ

그러다가 2015년을 지나면서 거래량이 확 줄어드네요.

 

특히 2016년의 경우는 2010년 이전의 수준으로 돌아갔습니다.

거래량이요.

가격은 높은데 거래량은 줄고 있고...

 

재밌는게 구역별로 보면 달성군은 거래량이 늘었네요.

미분양이 어느정도 해소되고 있다고 생각해야 되나?

최근에 기업들이 하나둘씩 입주하고 있다는 이야기는 들었는데...

그 외의 나머지 거래량이 줄고 있습니다.

 

달서구도 2010년, 2011년에 거래가 많았었네요.

이렇게 보니까 또 나름의 재미가 있네요.

 

2016년이 앞으로 2달정도 남았지만 거래량이 예전만 못한거 같네요.

 

앞으로 금리도 오를거라고 하는데.. 걱정이 조금 되네요.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하트)부탁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