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 관심종목/종목공부

삼지전자 - 저평가 장기투자, 가치투자 종목

728x90

밴드회원님이 물어보신 종목입니다.

삼지전자?? 이런 종목도 있었나?

삼성전자를 잘못썼나?

는 생각을 가지고 검색을 해봤는데...

완전 대박 종목이네요.

아쉬운게 있다면... 어쩌면 다행인건 회사의 가치를 제대로 인정받지 못한거..

아니면 차트상 한번 해먹은 주식....

변동성이 너무 크다는 단점...

그런데 이 모든 것들이 실적을 바탕으로 나온거라는 확신이 듭니다.

 

 

 

*삼지전자 일봉

 

- 일봉을 보는 이유는요 최근의 움직임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자는 겁니다.

올해 들어서 주가가 많이 떨어졌네요. 그리고 옆으로 횡보를 합니다.

240일선을 지지하면서 옆으로 횡보를 하는데...

4월 13일 거래량이 증가를 하고 4월 14일에 거래량이 대량으로 터집니다만 윗꼬리 달리면서 다시 하락을 합니다.

이때 왜 그런지 찾아봤지만 내용을 못찾겠네요.

 

그리고 주가는 다시 상승하는 듯 하지만 거래량이 줄어들면서 주가는 하락을...

240일선 지지를 받으며 옆으로 횡보...

반등의 기회가 보이긴 하네요

 

 

 

*삼지전자 주봉

 

- 주봉입니다.

2015년부터 서서히 주가가 오르다가 2016년 6월에 주가가 급등을 합니다.

그런데 급등했지만 몇달만에 다시 내려오네요.

3중천정형을 만들고 내려옵니다.

다행인건 60주선에서 지지대를 형성해주고 매수신호로 전환되었다는 점...

 

그럼 이때 어떤 이슈가 있었는지 보겠습니다.

 

 

 

 

사업다각화를 위한 타법인주식양수도 등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라는 말이 보이네요.

이 말은 다른 회사를 인수를 생각한다는 건데 그래서 주가가 많이 오른거 같은데...

 

11월달에 우선협상자에서 떨어졌다는 기사가 있네요.

그리고 주가는 흘러내립니다.

 

어떤 회사를 인수한다고 해서 주가가 올랐다가 실패로 끝이 났습니다.

어떻게 보면 다행이네요.

우리에게 좋은 기업을 싸게 살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어서..

 

 

*삼지전자 월봉

 

- 월봉입니다.

주가가 박스권에서 움직이다가 2015년 들어서부터 서서히 올라가는게 보이죠?

그럼 왜 2015년일까요?

그 이유는 단순합니다.

 

바로 실적입니다.

실적이 좋아지면서 주가는 서서히 올라간겁니다.

 

 

 

*재무제표

 

- 실적이 보면...

2014년까지는 고만고만한 회사였는데 2015년부터 갑자기 매출액이 뛰기 시작합니다.

여러가지 기사거리를 찾아봤는데요..

년초에 회사하나 인수하고...

뭐.. 기타등등.. 이유가 있겠지만 지나갔으니까요

 

343억원 매출액이 8300억원으로 뛰고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흑자로 전환됩니다.

2016년에는 매출액이 1조원을 넘었네요.

올해도 매출액이 1조원이 넘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그럼 주가가 오른 이유가 설명되죠?

 

그런데 매출액에 비해서 영업이익이 너무 적네요.

박리다매 같은...

 

하지만 분명히 말할 수 있는건 삼지전자는 저평가 되었다는겁니다.

작년에 당기순이익이 395억원을 기록했는데

현재 시가총액이 1300억원이면 무지하게 싼겁니다.

 

장기적으로 가치투자를 하고 싶은 분에게는 매력적인 종목일거 같습니다.

 

 

 

 

 

케인즈학파의 주식이야기 밴드가입

http://band.us/n/a9a5vcg3W66fg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