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 관심종목/종목공부

신라젠 - 니들 이걸 투자라고 하는거니??

728x90

최근에 검색 상위에 늘 랭크 되는 종목 신라젠..

그런데 이걸 투자하는 사람들은 왜 투자하는걸까?

앞으로 펙사백이 상품화가 되면?? 이라는 가정으로 주식을 사고 있는걸까??

 

과연 펙사백이 상품화가 될 정도로 가치가 있는건지

또는 펙사백이 상품화가 될 수는 있는건지..

그래서 주식을 매수하는 거 같은데..

 

내가 로또를 한장 샀는데

1등이 될거 같다는 생각에 차를 바꾸고 해외여행을 가는 사람들이 있을까??

신라젠이 오르고 있기는 하지만...

 

분명히 말할 수 있는게

여러분은 잘못된 주식투자를 하고 있는 것이고

불확실성에 베팅하는 도박을 하고 있는겁니다.

 

몇년전부터 의료, 제약주가 급등하는 모습을 보면

흡사 2000년 초반의 IT 버블같은 느낌이 드네요

알맹이는 없고 단순히 주가만 오르다가 빵!! 하고 터져버린..

 

그럼 왜 신라젠이 위험한 종목인지 이야기하겠습니다.

 

 

 

*신라젠 일봉

 

- 신라젠 일봉입니다.

차트가 전형적인 급등주의 모습을 보여주네요.

신라젠 차트 만들고 있는 세력들은 장기적인 플랜으로 만들고 있네요.

주가가 하락을 하고 옆으로 횡보 후에 6월달에 한번 올릅니다.

그리고 다시 3개월간 횡보를 하고 9월부터 다시 급등....

 

거래량도 6월의 상승보다 더 많은거 같고요.

짧은 기간에 강하게 올라갑니다.

 

세력들은 아마도 10,000원대에서 물량을 모았을거고

6월달 상승에서 일부 세력들은 나갔을겁니다.

그리고 9월간의 조정기간동안 물량을 받치고 있다가 이번 상승에서 남은 세력들이 물량을 털거 같네요.

 

제가 세력이고 신라젠을 운전한다면 그렇다는겁니다.

어디까지 올라갈지..

아님 언제부터 떨어질지는 아무도 모릅니다.

세력들이 개인들에게 물량을 어느선에 다 팔아야 하니까요

 

10,000원이 몇달만에 이슈만으로 40,000원을 넘었는 종목입니다.

 

 

 

- 상장한지 얼마되지도 않은 회사인데

파이프라인이라고 나오는데요..

재밌는게 신약이 아직 없네요.

그리고 논문이 있습니다.

 

이 말은 제품은 없고 우리가 기술력이 있다는 점을 강조했는데요

결국 돈을 못 벌고 있는 겁니다.

뭐.. 미래가치를 보고 투자를 하기도 합니다만..

그러기엔 지금 가격이 너무 높죠??

 

돈 한푼 못 버는 회사가 코스닥 시가총액 5위까지 올라갔습니다.

 

 

 

*주주현황

 

- 상장한지 얼마되지도 않은 회사인데

대주주의 주식이 23% 밖에 안되네요.

이용한을 2대주주로 해도 5.77%

1대, 2대 합해도 29%밖에 안됩니다.

 

웃긴게  그 29%인데 25명이 가지고 있는겁니다.

또한 개인투자자들이네요

이 말은 신라젠은 예전부터 돈이 없어서 지분을 팔았다고 밖에는...

 

그런데 상장을 해서 돈을 모았으니

제가 대주주라면 그냥 있다가 지분 넘겨버리겠습니다.

그래도 몇천억 남을테니까요.

 

회사라는게 이윤추구를 목적으로 설립을 하는데

신라젠은 회사에서 제품을 만들기도 전에 시가총액이 2조 4000억원입니다.

왜 힘들게 일합니까?

그냥 팔아버리고 말지...

 

 

 

*재무제표

 

- 실적을 보겠습니다.

현재 시가총액이 2조 4000억원인걸 상기하시기 바랍니다.

 

매년 매출액이 20억원에서 53원입니다.

적자는.. 어마어마하네요

당기순손실이 559억원, 2016년에는 740억원, 2017년에는 459억원의 적자가 예상됩니다.

 

이런기업에 왜 투자를 할까요?

혹시나 하는 마음에??

 

그럼 강원랜드를 가세요.

거기가 훨씬 더 확률이 높을겁니다.

 

2016년에 상장하면서 자본이 늘긴했네요.

부채도 조금씩 줄고...

그런데 매년 적자가 몇백억씩 쌓이는데요..

위험하지 않을까요?

 

매년 몇백억씩 적자를 보는데 시가총액은 2조 4000억원입니다.

 

 

 

- 현금유보율은 좀 있네요.

상장하면서 자금이 좀 들어왔겠죠.

 

영업적인 측면에서 보면 수익이 전혀 안나는 회사입니다.

그리고 BPS는 3000원선이네요

장부가치입니다.

그런데 현재 주가는 39,400원입니다.

 

엄청난 고평가 주식이네요

 

 

*수급

- 마지막으로 수급을 보겠습니다.

주가가 오를수록 기관은 매도하고 개인만 매수를 합니다.

기관 입장에선 고맙겠죠.

높은 가격에 팔 수 있으니까요.

외국인들은 매수와 매도를 반복하는데

진짜 외국인이기 보다는 검은머리 외국인일 확률이 높습니다.

 

이렇게 수익이 안나는 회사에 투기적으로 들어올 외국인 투자자는 잘 없습니다.

 

그 말은 고점에 들어오는 개인들은 물릴 확률이 높다는 겁니다.

 

제발 부탁드리건데

주식을 하실때는 기업분석부터 하고 투자를 하세요.

그래야 돈을 잃지 않습니다.

 

남들이 좋다는거, 오를만한거 매수해서 운이 좋아서 수익이 날수도 있겠죠.

하지만 그건 정말 운이고..

결국엔 손실로 끝이 납니다.

 

아래는 신규상장할 때 제가 적은 글입니다.

저는 여전히 신라젠에 관심이 없습니다.

실적이 안나오기 때문에...

 

2016/12/05 - 신규상장주 신라젠 - 간암치료 항생제... 실적은 글쎄...

 

 

케인즈학파의 주식이야기 밴드

http://band.us/n/a9a5vcg3W66fg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