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 관심종목/종목공부

아남전자 - 삼성의 하만인수 수혜주

728x90

2월 20일 삼성전자의 하만 인수설이 나오면서 아남전자가 급등하기 시작합니다.

아남전자가 하만에 납품을 하고 있기 때문에 혹시 삼성과 연계될수 있겠다... 뭐 이런 기대감 때문인데요.

사실 아남전자는 예전부터 세력들의 모습이 보였습니다.

동전주임에도 불구하고 주가가 많이 출렁였었거든요

 

제가 증권사에 근무하던때 제 동기녀석중에 하나가 아남전자로 매매를 하곤 했습니다.

저는 실적보고 못들어갔는데 동기는 잘도 매매를 하더군요.

 

지금의 차트 흐름도 보고 있으면 세력들이 드리블 정말 잘한다고 생각될 정도입니다.

 

 

앞으로 주가는 계속 오를거 같은 차트모형인데

주의할 점이 3가지 있습니다.

 

 

첫번째는 당연한건데 세력들이 개인들에게 물량을 넘기고 떠나는겁니다.

이건 개인들이 매매를 잘해야하는 부분이고

 

두번째는 대주주의 주식 매도

대주주의 물량이 적고 가격이 1000원에서 2700원정도로 얼마 오르지 않아서 가능성은 적습니다.

하지만 주가가 더 오른다면 생각해볼수 있습니다.

 

세번째는 유상증자입니다.

기업에서 돈을 확실하게 받을수 있는 방법이죠

최근에 여기저기 MOU체결하고 일을 벌리고 있네요

주가가 더 올라간다면 유상증자 가능성은 있습니다.

2015년까지 적자기업이었고 부채가 좀 있어서...

 

 

 

그럼 아남전자에 대해서 좀 더 알아보겠습니다.

 

 

*아남전자 일봉

 

- 아남전자 일봉의 모습은 전형적인 급등주의 모습입니다.

이런 차트의 고점은 아무도 모릅니다.

세력들이 정하는 겁니다.

내일바로 물량을 털수 있고요. 아님 몇가지 이슈를 더 만들어서 주가를 더 올릴수도 있습니다.

 

제가 세력이라면요.

최근 삼성전자의 주가 흐름이 좋기 때문에 삼성전자의 차트가 꺽이지 않는 이상 계속 올리면서 해먹을거 같네요

 

 

 

 

그럼 일자별로 알아보겠습니다.

 

*2월 16일 기사

 

- 삼성전자의 하만인수설이 뜹니다.

하지만 주가는 큰 변동이 없었습니다.

그냥그냥..쏘쏘하게 지나갔죠

 

 

 

*2월 20일 기사

 

- 삼성전자의 하만인수설이 뜹니다.

아남전자는 하만에 납품을 하고 있습니다.

주가는 상한가를 기록하며 이제 출발하기 시작합니다.

52주 신고가에...

 

그리고 아남전자의 세력들이 주가를 잘 만진다고 이야기 했냐면

 

 

 

*3월 7일 기사

 

- 단기과열이 발생했는데 3월 7일 발동 해재를 만들어냅니다.

2월 28일 거래량이 7700만주, 3월 2일 거래량이 9800만주였는데

그 다음날부터 거래량이 600만주, 300만주, 400만주로 줄여버립니다.

그리고 다시 3월 8일부터 거래량이 4400만주로 늘면서 주가는 올라갑니다.

대단하죠

 

 

*3월 10일 기사

 

 

글로벌 IT업체라고 하는데

솔직히 뭐하는 회사인지 모르겠습니다.

잠시 검색해봐도 나오지도 않고..

뭐 기업들이야 워낙많아서...

하지만 반대로 페이퍼컴퍼니도 많습니다. ㅎㅎ

 

제가 유상증자를 두려워하는 이유입니다.

이런 이슈로 계속 주가를 올린다음에 마지막에 유상증자를 하는거죠.

 

아니면 밑에서 물량을 모았던 세력들이 물량털고 나가던가..

그러기엔 밑에 가격에서 거래량이 너무 많이 터졌는데...

 

 

*재무제표

- 실적입니다.

참고로 시가총액 2000억입니다.

주가가 오르기 전에는 대략 800억원대였겠죠

매출액은 매년 100억정도씩 오르네요.

그런데 흑자와 적자가 왔다갔다 합니다.

2015년에는 영업이익이 적자인데도 순이익이 31억이라..

거의 110억원이 늘었네요.

자산을 매각했나??

부채는 100억원이 늘었는데...

 

그리고 재밌는게 2016년 9월인데요.

부채가 200억원이 늘었습니다.

해외에 있는 계열회사의 채무보증을 썼네요.

 

김과장보니까 이런거 뭐 좀 있던데..

 

 

일단 차트는 좋아보입니다만

세력들 마음이라는거..

저라면 삼성전자에 대한 이슈가 사라질때까지 한번 홀딩을 해보겠지만

리스크는 큽니다.

위에서 거래량 대량으로 터지는 날 있으면 수익에 만족하고 나오는게 좋을듯합니다.

손절은 꼭 머리속에 넣어놓고 매매하세요

 

 

케인즈학파의 주식이야기 가입은

http://band.us/#!/band/63905477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