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 관심종목/종목공부

엔씨소프트 - 리니지m, 가상화페 아덴과 비트코인

728x90

드디오 D-day입니다.

몇달동안 엔씨소프트에서 광고를 했던 리니지m이 21일 정각을 기해 게임이 시작된다고 하는데요

너무 기대되지 않나요?

 

저는 리니지1은 잠깐만 해봤지만

친구들 보니깐 다들 용돈 좀 만기더라구요

고등학교 동창녀석은 리니지에 미쳐서 피시방에서 몇일동안 자고먹고 하다가 게임방비가 밀려서 거기서 알바하고

사장님이랑 같이 게임도 하고 뭐 그러더라구요.

노예비슷하게..

그러다 아이템 좋은거 나오면 사장님한테 넘기고 현질가격만큼 피시방비 빼주고...

예전일입니다.

요즘은 어떨지 모르겠지만..

 

 

 

다들 리니지m에 환장하는 이유가

과거의 추억???

그런 감성은 집어치우세요

다들 돈이 되기 때문에 하는겁니다.

리니지는 아덴이라 불리는 게임화폐의 가치가 안 떨어지고 있거든요.

 

요즘 비트코인이라고 난리치지만

리니지 유저들은 아실겁니다

아덴의 힘을...

 

리니지m을 하는 많은 유저들은 이걸로 돈을 벌려고 할겁니다.

그래서 인기가 있을겁니다.

전문 직업인들이 나올거거든요

리니지 작업장... 한번쯤 들어보셨죠??

 

 

*엔씨소프트 일봉

 

- 소문에 사서 뉴스에 팔아라

주식을 하시는 분들은 많이 들어본 이야기죠?

이게 그 뉴스가 정시를 기해서 현실이 됩니다.

내일 주가는 어떻게 될지 무척 궁금하네요

 

일봉으로 봤을 대 일단 고점에서 살짝 꺽였네요.

파라볼릭 매도도 나왔고...

내일하루 더 하락하면 MACD 데드크로스까지 나와서...

 

 

*재무재표

 

- 실적입니다.

올해 예상치는 매출액이 1조 4000억원, 영업이익이 4767억원, 당기순이익이 3720억원을 예상한느데요

실제 이렇게 될 수 있으느냐??

2017년 1분기 실적을 보면 너무 낮고..

2분기 예상치도 그리 높은게 아니네요.

3분기와 4분기 1000억원씩 수익을 내야 목표치를 달성할 수 있겠는데...

좀 힘들거 같네요.

 

최근에 엔씨소프트 주가가 오른건 리니지m의 기대심리 같습니다.

 

 

 

*수급

 

- 수급입니다.

최근에 외국인, 기관의 매도세가 눈에 띄네요.

주가가 오를때 계속 매도를 했고 개인들이 매수를 하면서 주가를 올린 느낌이네요.

아.. 왠지...

내일부터 주가 하락할거 같은 느낌이...

 

실적도 예상치만큼 안나올거 같고...

제 느낌입니다.

 

저는 지난번에 밴드회원님께서 엔씨소프트 물었을 때 절대 안산다고 이야기 했지만

이번에도 엔씨소프트는 사고 싶은 마음이 없네요.

 

 

 

케인즈학파의 주식이야기 밴드

http://band.us/n/a9a5vcg3W66fg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