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 관심종목/종목공부

우수AMS - 수소차 관련주

728x90

 

- 우수AMS와 수소차 관련주들의 주가가 많이 오르고 있는데요.

최근에 미국의 금리인상, 미국과 중국의 무역전쟁 등으로 시장이 좋지 않은 상황에서

대북주, 월드컵관련주, 수소차 관련주들이 순환매를 하면서 그나마 개인들에게 숨통을 틔워주고 있는 상황입니다.

 

오늘은 다시 수소차 관련주들이 움직이는데요.

이유를 알아보고 관련주들 중에서 우수AMS는 어떤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수소차 관련 기사

 

- 수소차 관련해서 좋은 이야기들이 많이 나오네요

정부에서 2022년까지 수소차를 보급하는데 시내버스로 투입을 한다고 하네요.

수소차 생태계를 구축한다고 합니다.

2.6조원을 투자한다네요

 

해외에서는 전기차쪽으로 방향을 잡았는데

아무래도 우리나라쪽에선 늦었다고 생각한건지 전기차 보다는 수소차 쪽으로 방향을 잡았습니다.

 

 

 

*우수AMS 일봉

 

- 그럼 우수AMS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제가 이 종목을 선택한 이유는

일봉차트 때문입니다.

 

일봉차트가 상승과 조정을 거치면서

20일선을 지지받으면서 천천히 우상향하는 모습으로 올라가고 있습니다.

안정적인 모습이죠

 

 

 

*주주현황

 

- 대주주가 전종인이 있고

2대주주가 에이알스타텍입니다.

한국증권금융에서도 5% 넘는 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재무제표

 

- 실적을 보겠습니다.

시가총액이 1500억원대인 기업입니다.

매출액은 2000억원대

영업이익은 2017년에 줄었는데 아마도 자동차산업 전반적으로 업황이 좋지 않다보니 실적이 나빠진것 같습니다.

 

 

 

 

*사업내용

 

- 사업내용은 주로 자동차부품 제조업을 하고 있습니다.

현대차와 기아차에 납품하고 있습니다.

 

 

 

*주요제품

 

- 주로 변속기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수소차에 관련된 특별한 기술을 보유하고 있기 보다는..

(제가 못찾은건지..)

수소차라는 새로운 산업에 정부에서 투자를 하고 자동차를 만들어내게 되기 때문에 실적이 좋아진다고 판단한게 아닐까요?

 

 

 

*수소차 관련주

 

- 수소차 관련주를 정리했습니다.

지난번과 달라진 종목은 없지만 주식 가격이 많이 올랐네요.ㅎㅎ

 

 

 

결론입니다.

1. 수소차 테마는 지속적으로 나올 것 같습니다.

2. 수소차에 대한 특별한 기술을 가진 종목을 찾는게 좋겠습니다

3. 정부에서 수소차에 집중적으로 투자를 합니다.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공감부탁드립니다.

 

 

케인즈학파의 경제이야기 밴드가입을 원하시면

밴드 현명한 투자자

https://band.us/n/a3aew9wfX4a5n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