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 관심종목/시황정리

지금 시장... 뭔가 이상하다...(상한가 종목들이 이상함)

728x90

북한 이슈로 인해서 주가가 하락을 하다가 이제 제법 반등이 나왔는데요.

메사끼라고 하죠?

일본말인데..

느낌... 뭐 이런거...

 

제 느낌은 뭔가 이상합니다.

 

그 이유를 설명 드릴께요

 

 

*금일 상승률 상위 종목

 

- 오늘 상한가 및 상승률 상위 종목인데요.

카테아는 관심없습니다.

제가 관심있는건 양지사와 신라섬유인데요.

제가 8월 8일에 글을 적었습니다.

이 두종목에 대해서...

 

상한가를 간건 품절주로 갔고..

이 두종목이 올라갔다는건 시장에서 매수할 한만 종목이 없다고...

그리고 그때쯤에 우량주에 대해서 이야기도 했었죠.

우량주와 품절주 모두 오늘만한 종목이 없을 때 가는 종목이라서 조심해야 한다고...

 

2017/08/08 - 신라섬유, 양지사 - 금일 상한가, 품절주

 

오늘 또 이 두종목이 높게 오르니.. 뭔가 불안하네요..

지금 갈만한 종목이 없다는 거 같습니다.

반대로 기술적 반등은 이제 끝이고 다시 조정이 시작될지도...

 

 

*코스피 일봉

 

- 먼저 코스피 일봉인데요.

주가가 쭉쭉 떨어지다가 북한 이슈가 어느정도 해결 되는듯하니 주가가 상승을 합니다.

하지만 차트는 한번 깨지면서 불안심리를 여전하죠.

 

일봉은 볼린저밴드 하단을 저항선으로 떨어지다가 이제 5일선 돌파를 했지만 아직도 추세는 하락추세입니다.

 

 

 

*코스피 주봉

 

- 주봉입니다.

이게 재밌는게...

지난주에 장대음봉이 나왔고 MACD 데드크로스, 파라볼릭 매도 신호가 나왔습니다.

저는 매도신호로 봅니다.

이번주 반등이 나왔지만 기술적 반등이라고 생각되네요...

다음주에 더 큰 하락이 나올지도....

걱정입니다.

 

 

*코스피 월봉

 

- 이제 남은게 월봉입니다.

다행히 5월봉선을 지켜주는거 같지만....

그리고 아직 시간은 조금 있는거 같습니다.

추세하락이 나오기 위해서는...

 

하지만 조심해야할듯합니다.

단기적으론 하락신호가 나왔네요.

 

저는 이번 상승을 기술적반등으로 봅니다.

그러니까 조심하셔야 할겁니다.

조심해서 나쁠건 없죠...

 

 

케인즈학파의 주식이야기 밴드

http://band.us/n/a9a5vcg3W66fg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