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 관심종목/종목공부

국영지앤엠 - 손학규 대장주, 유리 관련주

728x90

 

최근에 국영지앤엠이 급등을 했는데요
손학규의 정계 복귀와 북한 철도 관련 이슈가 나오면서 기차의 특수 유리를 생산하는 국영지앤엠에 관심을 보이게 되었습니다.
국영지앤엠은 저랑은 안 맞는 종목입니다. ㅎㅎ
들어갈 때마다 손실보고 나왔거든요.
다른 정치테마주들은 수익을 주던데 이상하게 손학규 관련주는 저와는 안 맞네요
하지만 한번 알아봅시다.
먹을거리가 있나..

 

 

 

 

*국영지앤엠 일봉

 

- 국영지앤엠 일봉입니다.
5월 2일 상한가를 기록하면서 거래량도 급등을 했습니다.
3일에는 고점에서 음봉이 나왔네요.
4일은 볼린저밴드 상단에서 지지를 받고 다시 양봉을 만들었습니다.
거래량은 줄어들고 있네요.
참 애매하네요
확률이 50 대 50입니다.
이런 모습에서는 급등이 나올 수도 반대로 차트를 깨고 내려갈 수도 있습니다.

 

 

 

*주주현황

 

- 주주 현황입니다.
대주주 지분 보유가 적습니다.
이런 기업들은 작전세력들의 먹잇감이 되기 좋죠?
그리고 손학규라는 나름 전국구 정치인 테마도 있으니..
이번엔 철도 유리로 상한가를 보냈는데..

 

 

 

 

*재무제표

 

- 시가총액이 600억 원대인 기업입니다.
매출액이 629억 원을 기록했고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14억 원이 되네요.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의 차이가 없거나 당기순이익이 높은 것을 볼 때 영업 외 비용은 적은 것 같습니다.
부채비율도 낮고...
기업은 괜찮아 보입니다만 실적이 적어서 테마주에 맞는 기업입니다.

 

 

 

 

*주요제품

 

- 유리가공제품을 제조하는 기업입니다.
공사매출이 높네요
특수 유리를 만드는 기업입니다.
그래서 이번에 철도 관련 이야기가 나오면서 상한가를 기록했다고 합니다.
뭐 손학규 씨의 국민의당 입당과 함께 이슈가 되었습니다.
거의 서열 2위 급으로 올라갔으니..
지난번에도 국민의당 입당과 동시에 대선후보에 출사표를 던졌었죠?

 

 

 

 

*수급

 

- 수급을 보겠습니다.
외국인들과 개인들 간의 매매가 활발한데요.
기타에서 거래가 많네요
매수와 매도가 눈에 보일 정도로...

 

 

 

 

*국영지엔앰 주봉

 

*국영지앤엠 월봉

 

- 주봉과 월봉입니다.
주봉의 경우 주가 하락 후 바닥권을 만들었다가 이번에 상승을 시도하는 모습입니다.
월봉도 바닥권에서 상승으로 모습을 만들고 있습니다.


결론입니다.
단기적으로 상승과 하락을 말하기에는 운에 맡겨야 할 것 같습니다만
주봉과 월봉을 봤을 때는 추세적으로 상승으로 갈 확률이 높아 보입니다.
단기 목표가 2500원 정도로 보면 좋을 것 같고 본인의 매매가 틀렸을 경우 손절은 무조건 한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으셔야 합니다.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공감부탁드립니다.

 

 

케인즈학파의 경제이야기 밴드가입을 원하시면

밴드 현명한 투자자

https://band.us/n/a3aew9wfX4a5n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