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 관심종목/시황정리

은가격 폭등!! 금은 투자하는 상품이 아닙니다.

728x90

반갑습니다. 케인즈학파입니다.

금가격이 계속 상승을 하니까 많은 분들이 금에 한번 투자를 해볼까? 라는 생각을 가지실텐데요.

계속 이야기하지만 금은 개인들이 투자하는게 아닙니다.

ㄸ또한 은의 가격이 급등을 했다고 은에 대한 투자를 추천하는 것도 아닙니다.

제가 하고 싶은 이야기는 일반투자자분들이 대부분 잘못된 정보를 진실이라고 믿고 투자를 하고 있으며 결국 이는 실패로 돌아갈 가능성이 높다는 것일 이야기 하는 겁니다.

 

 

금에 투자하지 말라는 건 과거 금시세를 보면 알수가 있습니다.

금가격이 올랐는건 인플레이션이 발생했거나 경제가 성장했을 때였습니다.

과거 금가격은 변동이 거의 없었었고 외환위기가 터졌전 1997년에는 금가격 하락을 했었습니다.

우리나라에 외환위기가 터지고 달러가 부족해지나 환율이 급등하면서 국내금시세가 상승을 했는거였죠.

경제위기때 금가격이 오르는게 아니라 환율이 상승을 하는 겁니다.

 

이런 내용들은 제가 몇번이고 반복해서 했던 이야기고

제가 금가격이 오르면 대부분의 자산가격들이 오른다고 했었죠?

주식가격도 다 올랐고요.

그리고 또 하나 그래도 금을 사고 싶다면 금이 아니라 은을 사라고 했었습니다.

은의 변동성이 훨씬 더 크니까요.

 

그걸 오늘 보여드릴 겁니다.

먼저 금가격은 지난 3월에 1450달러를 저점으로 현재 1940달러까지 대략 33% 상승을 했습니다.

그런데 은은 11.64$에서 현재 24.82$까지 상승을 했습니다. 약 113% 상승을 했습니다.

제가 왜 작년에 금에 투자를 한다는 사람들에게 금투자를 만류했고 그래도 금에 투자를 하고 싶다면 은에 투자하라고 했는지 아시겠죠?

금가격 2015년부터 현재까지 5년에 걸친걸 은이 몇달만에 다 상승했습니다.

 

그럼 단순히 최근 모습을 보고 은가격의 변동성이 더 크냐??

아닙니다.

금가격은 1980년대 석유파동이 일어났을 때 급등을 합니다.

대략 250$에서 500$까지 100% 올랐죠.

은은 4$에서 34$까지 대략 900% 상승을 합니다.

 

그리고 서브프라임 사태 이후에

금가격은 700$에서 1700$까지 상승을 합니다. 약 140% 상승을 했죠

은가격은 약 10$에서 40$까지 400% 상승을 합니다.

 

지금도 그렇죠.

금가격이 30% 상승할 동안 은은 100% 넘게 상승을 했습니다.

 

아시겠지만 저는 금투자를 절대적으로 만류하는 사람입니다.

금에 투자를 한다면 그냥 주식사도 수익이 나거든요.

그래도 난 금에 투자를 한다면 은의 변동성이 더 크기 때문에 수익률이 높다는 것을 알려주는거지

절대 금이나 은에 투자하라는게 아닙니다.

 

 

다만 여러분들께서 도박이 아닌 투자자의 마인드를 가지고 있다면

최소한 어떤게 더 움직이고 어떤게 더 안전한지 정도를 공부를 하고 매매를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