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 관심종목/종목공부

대구 수돗물 사태로 본 생수 및 정수기 관련주

728x90

대구에서 또 다시 물로 난리가 났습니다.

수돗물에서 발암물질이 발행했다고...

저는 수돗물 자체를 안 믿어서 무조건 정수했는 물만 먹는데 정수기가 발암물질을 걸러주는 것도 아니고..

최근에 물 맛도 별하고 냄새도 나더니...

짜증나네요.

 

연세가 좀 있으신 분들은 아실 겁니다.

옛날에 대구 페놀 사태를요.

낙동강에 있는 공장에서 폐수를 그냥 방류하면서 수도에서 심한 악취와 먹지 못하는 물이 되었었죠.

그런데 시간이 지나고 생활 수준이 좋아졌지만

달라진게 없는가 봅니다.

 

 

집사람이 예전에 이런 이야기를 했습니다.

'나중에는 돈으로 건강을 사먹는 시대가 올거다.' 고...

돈 있는 사람들은 친환경에 좋은 음식을 사먹고 돈이 없는 사람들은 하루하루 먹고 사는 시대가 온다는 거죠.

 

그러면서 또 다른 이야기도 했습니다.

해외에 어느 국가에서는 아이들이 '감자'라고 하면 울퉁불퉁한 감자를 생각하는게 아니라 햄버거와 함께 나오는 감사를 생각한다고...

 

 

제가 왜 감정이 격해져서 글을 적냐면요.

대구에 살고 있어서 이것저것 검색을 해봤는데

먹을게 없습니다.

어쩔수없이 발암물질이 들어간 물을 오늘 또 먹어야 하네요

 

 

 

 

*대구 수돗물 기사

 

- 대구 수돗물에서 발암물질이 다량 검출 되었다고 합니다.

대구도 서울처럼 수돗물을 생수통에 넣어서 팔던데...

독약을 팔고 있었네요.

 

많은 분들은 수돗물에 보리를 넣어서 보리차로 끊여 먹곤하죠?

보리가 나쁜 성분을 흡착해준다고...

그런데 이번 대구 수돗물은 끝이면 농도가 더 높아진다고 합니다.

 

대구 TBC에서 방송 안했으면 아무도 모를뻔했네요.

 

이제 수돗물을 못 먹으니 마트에 가서 생수를 대량으로 구매해야겠죠?

그리고 생수관련주를 알아봤습니다.

 

 

 

*신세계푸드

 

- 신세계푸드는 피지워터라는 생수를 판매합니다.

 

 

 

 

*롯데칠성

 

- 롯데칠성은 아이시스, 에비앙, 볼빅을 판매합니다

 

 

 

대충 음식료 업종들은 생수사업을 다 한다고 볼 수 있겠는데

왜 생각외로 관심이 없고 주가에 반영이 안될까요?

대구라서??

그럴수도 있겠지만...

 

 

 

*미세 플라스틱 기사

 

- 2018년 3월 기사입니다.

생수에서 미세플라스틱이 나왔다는 기사입니다.

 

정말 뭘 먹어야 할까요?

지금당장 생수를 사러 가야하나요?

수돗물이 샤워를 하면 괜찮을걸까요?

 

정말 답답한 세상이네요

 

 

 

*코웨이

 

- 그나마 관련주로 정수기 임대업체인 코웨이를 뽑아봤습니다.

하지만 도대체 어떤걸 어떻게 해야할지 도저히 모르겠네요

 

 

 

*결론입니다.

1. 대구 수돗물 발암물질 발생

2. 생수는 미세플라스틱

3. 도저히 먹을게 없다.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공감부탁드립니다.

 

 

케인즈학파의 경제이야기 밴드가입을 원하시면

밴드 현명한 투자자

https://band.us/n/a3aew9wfX4a5n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