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 관심종목/종목공부

알루코 - 특별한 이슈가 없는 기업같네요

728x90

알루코는 전반적으로 살펴봤을 때 고만고만한 종목이라고 해야하나?

특별한 이슈는 없고 현재 시가총액도 적정하고...

묵묵히 자기 일을 하고 있는 기업같습니다.

매력적이지도 않지만 그렇다고 흠이 될만한 것도 없습니다.

 

 

*알루코 일봉

 

- 차트는 올해 2월을 고점으로 서서히 하락을 하다가 5월을 저점으로 반등을 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지금 240일선 저항대에 왔네요

차트만 봤을 때 특별히 급등할거 같지도 하락할거 같지도 않아보입니다.

그리고 단점이 딱하나 있는데 거래량입니다.

 

 

*주주현황

 

- 상장주식수가 약 7000만주이고 대주주가 4000만주를 보유하고 있다면

유통물량은 3000만주정도인데 하루 거래량이 30만주 내외로 상당히 작습니다.

1%정도만 거래되고 있는건데

이는 개인들이 위에서 물렸거단 소외되었거나 관심이 없는겁니다.

세력들이 물량을 모았다고 하기엔 이벤트 될거리가 안보입니다.

거래량이 너무 적은게 단점입니다.

 

 

 

*재무제표

 

- 실적을 보면요.

매년 매출액과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괜찮네요

분기별로 봤을때...

예상컨데 상반기가 하반기보다 실력이 높을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특별히 실적이 늘어난다고도 이야기를 못하겠네요.

실적도 꾸준합니다.

 

 

 

 

영업이익률도 5%대 유지하고 있고...

그냥 그냥.. 쏘쏘...

적당한 수준입니다.

학교 다닐때 반에서 있는듯 없는듯...

사고는 안치는데 존재감 없는 친구있죠?

그런 친구 같습니다.

 

 

*알루미늄 가격

- 알루미늄을 이용해서 제품을 만든다길래 한번 넣어봤습니다.

2008년, 2011년, 2014년 한번씩 알루미늄 가격이 올랐었네요.

3년마다 가격이 올랐기에 혹시나해서요..

2017년에 알루미늄 가격이 오를수도 있으니까요.

 

알루미늄 비용이 줄어들면 수익이 그만큼 늘어날텐데..

반대로 비용이 늘면 수익이 줄어들겠죠.

그래서 2015년, 2016년에 실적이 괜찮은거 같습니다.

그때 주가도 제법 올랐네요.

 

종목은 그냥... 이대로 지지부진하게 움직일거 같습니다.

 

 

케인즈학파의 주식이야기 밴드가입

http://band.us/n/a9a5vcg3W66fg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