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앤디포스 - 핸드폰 방수전문업체

728x90

삼성전자가 핸드폰이 방수가 된다는 신기한 광고로 갤럭시를 선전했었고

애플도 이제 아이폰이 방수가 된다고 광고를 합니다.

그리고 12월 6일 LG도 방수폰이라고 광고를 합니다.

 

잠깐의 이슈가 될지 아니면 앞으로 출시되는 모든 핸드폰에 방수기능을 탑재할지...

 

참고로 오늘 이야기하는 앤디포스는 삼성전자와 애플에 방수테이프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과장해서 이야기하자면 독점, 과점 정도로 생각하셔도 될겁니다.

 

 

 

*앤디포스 일봉

 

- 먼저 일봉입니다.

공모가 14,500원, 고가 18,800원

고점대비 30~40%정도 빠졌나요?

 

지속적으로 관심있게 보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오늘 제가 좋아하는 신호가 떴네요.

20일선 돌파 후 지지, 파라볼릭 매수, MACD골든크로스.

그래서 일단 매수를 했습니다.

매수 가격은 12,000원입니다.

 

또한 차트를 보면 11,000원대에서 지지를 하는 모습을 보였고

딱 봐도 3중바닥을 만들었죠?

 

3중 바닥에 제가 좋아하는 매수신호까지..

바로 매수했죠.ㅋ

 

 

 

- 주주현황입니다.

 

- 주주현황입니다.

앤텍컴이 총 70.8%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보호예수가 6개월이었나? 뭐 그럴겁니다.ㅋ

 

그리고 이런 좋은 이슈가 또 나왔습니다.

 

 

- 앤텍컴이 추가로 매수를 하네요.

주주입장에선 엄청나고 고맙죠

지분율이 71.35%로 올랐습니다.

 

유통주식수를 줄여주는 결과도 있지만 대주주가 주식을 산다는 것은 기업에 자신이 있으니까 그런거 아닐까요?

전 그렇게 생각합니다.

 

최근에 상장한 주식들 대부분이 상장하고 40%넘게 빠진 종목들이 많죠?

앤디포스도 그와 동일한 형태를 보이지만 이 종목은 다르다고 이야기 하고 싶네요

 

 

 

*실적

 

- 2016년 예상실적은 영업이익 214억원, 당기순이익 180억원입니다.

현재 상반기 실적으로만 영업이익 122억원, 당기순이익 100억원입니다.

2분기 실적이 좀 줄어들었지만

3분기 매출액을 보면 다시 1분기만큼 올라선 것을 볼 수 있을겁니다.

실적은 예상실적치에 부합하는 모습을 보이는데

다만 조금 찝찝한게

3분기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아직 결산되지 않았다고 발표를 미루고 있네요.

 

반전으로 어닝서프라이즈가 나왔으면.. ㅎㅎ

 

 

 

- 앞에서 이야기한 내용이지만

 

- 앞에서 이야기한 내용이지만

1. 방수기능에 특화된 테이프를 생산합니다.

2. 삼성전자에 90% 점유율, 애플사에 3M과 동시에 공급하며 50%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으며

올해 중국의 화훼이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이제 슬슬 중국에서도 방수폰이 나오기 시작하면 실적은 또 한번 급등을 할겁니다.

 

 

 

*배당

 

- 배당을 준다고 하네요

대박..

뭐 대주주가 71%를 보유하고 있으까 배당을 하면 대주주들이 가장좋겠죠.

그래서 제법 높은 가격에 배당을 줍니다.

한주당 400원의 현금배당을 하는데

제가 오늘 매수한 12000원으로 계산하면

3.3%입니다.

요즘 일반 예금금리 3%넘게 주는 곳 없죠?

가만히 한달만 들고 있어도 3%넘게 법니다. ㅎ

 

 

*수급

- 수급이 안좋더라구요.

최근들어서 기관의 매도세가 상당히 셉니다.

투신에서 많이 팔고 오늘은 연기금에서 매도를 하네요

개인과 외국인들이 많이사고 있는데...

수급이 안좋다는건 차트가 깨질수 있다는거라 조금 눈여겨보고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실적과 차트 무도 마음에 드는 종목입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