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 관심종목/종목공부

에스맥 - 아쉬운 종목이네요(오성엘에스티, 에이프로젠)

728x90

밴드 회원님께서 에스맥에 대해서 물어보셨는데요.

지난 번에 교육시간에 이야기를 나눴던 종목이었습니다.

그 당시에 어떻게 설명드렸는지 모르겠지만

현재의 모습은 상당히 안 좋습니다.

 

어떻게 하면 좋냐고 물으셨는데요.

글쎄요.

저는 매도 신호가 나오면 바로 매도를 합니다.

그런데 매도 신호가 나오고 한참 흘러내렸기 때문에 여기서 다시 반등이 나올 수 있고 더 하락할 수도 있습니다.

이제는 실력의 구간이 아니라 운의 구간입니다.

운이 좋으면 주가가 반등할 거고요.

아니면 또 하락을 할 겁니다.

 

제 실력과는 무관한 종목입니다.

그 이유를 설명드리겠습니다.

 

 

 

*에스맥 일봉

 

- 에스맥 일봉입니다.

파란색으로 동그라미를 친 곳이 3군데 있는데요.

네.. 매도 신호는 4월 23일과 5월 2일에 나왔습니다.

고점에서 매도 신호가 나왔고 주가는 흘러내립니다.

 

그리고 6월 26일에 또 다시 매도신호가 나옵니다.

이번에는 장기이평선인 240일선까지 하락을 합니다.

 

저라면 4월 23일에.. 늦어도 5월 2일에 매도를 했습니다.

그리고 주가가 하락을 하고 6월 26일에 또 다시 매도신호가 나왔는데요.

저는 매도를 할 겁니다.

 

저의 매매원칙으로 매매를 하는 것은 실력이지만

그게 아니라면 운입니다.

저는 운으로 매매를 하는게 아닙니다.

 

여기서 주가가 다시 반등이 나올 수도 있습니다.

하락할 수도 있고요.

그건 저도 모릅니다.

하지만 저는 저의 매매신호를 믿고 매매를 합니다.

 

 

 

*주주현황

 

- 제가 왜 여기서 반등이 나올 수 있냐고 했냐면요

대주주가 에이프로젠과 오성엘에스티입니다.

 

뭐냐 하면요.

실적과 상관없이 작전이 걸렸던 종목들입니다.

급등이 나왔었던 종목들이죠.

이런 종목들이 대주주니까

에스맥이 언제 어디서든 급등이 나올 여지도 있다는 겁니다.

 

그런데 그 시기와 가격은 세력 외에는 모르든다는 겁니다.

반대로 다 털고 나가는 걸수도 있고요.

 

 

 

 

*재무제표

 

- 시가총액이 2700억원인 기업입니다.

그런데 매년 적자를 기록하고 있네요.

2017년에는 흑자를 기록했지만...

올해도 적자를 기록합니다.

매출액은 분기마다 줄어드네요.

 

 

 

정리하겠습니다.

1. 차트는 계속 하락 추세입니다.

2. 대주주가 과거 작전주였기에 급등 가능성도 있습니다.

3. 현재 운의 구간이지 실력의 구간이 아닙니다.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공감부탁드립니다.

 

 

케인즈학파의 경제이야기 밴드가입을 원하시면

밴드 현명한 투자자

https://band.us/n/a3aew9wfX4a5n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