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우진 - 핵잠수함 관련주, 중성자 검출기

728x90

어제 국방장관이 핵잠수함에 대해서 이야기를 했는데요.

그런데 핵잠수함이 우리가 알고 있는 핵미사일을 발사하는 핵잠수함이 아닙니다.

핵을 연료로 하는 잠수함을 이야기하는겁니다.

 

지금 우리나라에 보유하고 있는 디젤잠수함의 경우 속력도 시속 15km 밖에 안되서 미사일 쏘고 도망가기도 힘들고

밧데리가 충전시기도 짧아서 수면 위로 올라가게 되면 공격당하기 쉽기 때문에

반영구적으로 쓸수있는 핵잠수함의 필요성을 이야기하는겁니다.

시속도 45km정도 나오고 물에서 안나오고 계속 있을수 있다고 하네요.

 

그래서 핵잠수함 관련주인 우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핵잠수함은 전세계에 몇개국밖에 보유하고 있지 않은 훌륭한 무기입니다.

 

 

*우진 일봉

 

- 먼저 일봉을 보면요.

우진 차트가 참 재밌습니다.

주가가 오를려고 하면 위에서 밀고...

윗꼬리가 많이 달려 있는 형태입니다.

세력이 없는건지.. 아님 물려있는 개미들이 많은건지...

 

저는 오늘 매수하고 약 3%넘게 올랐는데요

240일선 저항이 왔지만 매도하지 않았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지금 휴가 중인데...

국방장관이 이야기 했다면 휴가 이후에도 이슈가 될거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요..

 

그리고 노무현 정부때 진행했었던 사업이죠?

그럼 문재인 대통령이 넘겨받아서 할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했습니다.

 

 

 

* 우진 중성자 검출기 기사

 

- 그럼 우진이 왜 핵잠수함 관련주인지 보겠습니다.

중성자 검출기라는게 있는데요.

원자로 핵계측기의 핵심부품이라고 합니다.

이게 원자로나 핵잠수함에 쓰이는데

세계에서 이 기술을 3번째로 확보했다고 하네요.

안타깝게도 우리나라는 원전을 없애는 추세라..

하지만 해외에서는 아직도 원전을 만들고 있기 때문에 주가는 계속 움직일거 같습니다.

 

 

 

*핵잠수함 기사

 

- 어제는 국방장관이 핵잠수함의 필요성에 대해서 이야기를 했다면

오늘은 오후 6시가 다 되었을때 핵잠수함 도입 못박겠다는 강한 이야기를 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 휴가가 빨리 끝나야 할텐데.. ㅋㅋ

 

 

 

 

*주주현황

 

- 그럼 주주현황을 보겠습니다.

전체주식수가 1736만주인데요.

대주주가 1085만주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대략 유통물량이 650만주 정도 되나요?

그런데 평소 하루 거래량은 10만주 내외...

이슈가 있어서 급등할 때는 100만주, 200만주, 400만주 정도 거래가 되네요.

 

음.. 위에서 물린 개미들 물량인가요??

제가 봤을 땐 한번 급등이 나오면 물량 털만큼 털었으니까 진정한 급등이 나올거 같은데요...

 

 

*실적

 

- 실적은... 뭐 볼거 없네요.. ㅎㅎ

시가총액이 대략 1000억원정도인데요.

매출액이 1000억원입니다.

작년에는 적자를 기록했고요.

 

기술은 좋은데 실적은 안좋네요.

우리나라 원전이 없어지는 추세이니...

해외는 어떨지 모르겠지만...

 

우진의 경우는 실적으로 다가가기보다는 핵잠수함이라는 테마로 접근하는게 좋을 거 같습니다.

 

 

케인즈학파의 주식이야기 밴드

http://band.us/n/a9a5vcg3W66fg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