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이더블유케이 - 신재생에너지, 지열발전설비 관련주

728x90

상장할 때부터 지켜보고 있던 기업이 하나 있었습니다.

신재생에너지 관련이라서 주가가 어느정도 상승할거라고 생각했었는데 상장하는 날 100% 상승 후에 고점대비 주가가 반토막이 났다가 최근에야 다시 강하게 상승을 하고 있습니다.

 

기업내용을 보면 괜찮은 기업이라는게 눈에 보일겁니다.

 

 

*이더블유케이 일봉

 

- 일봉입니다

상장하는 날이 고점으로 마감하였는데 그 뒤로 주가는 계속 하락을 합니다.

그리고 10월중순에 저점을 만들고는 바로 상한가를 가는 힘을 보여주네요

 

오늘은 상한가에 안착은 하지 못했습니다만

하락추세를 상승추세로 바꿔주는 강한 상승을 보여줍니다.

거래량도 있었고요. 이중바닥형을 만들어주네요.

볼린저밴드 상단을 돌파했지만 아직 추세를 돌리진 못했습니다.

조정을 보이면서 상승추세를 만들겠죠.

 

마음에 드는 차트모형입니다.

 

 

 

*재무제표

 

- 실적입니다.

시가총액이 이제 454억원입니다.

일단 매출액은 시가총액보다 적습니다.

하지만 매년 성장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리고 2017년 1분기에만 매출액이 110억원을 기록합니다.

2016년에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큰 폭으로 상승했고요

 

시가총액이 454억원인데 영업이익이 올해 예상치가 54억원이라면 저평가된 국면 아닌가요?

그리고 지열발전이라는 신재생에너지 관련주입니다.

 

다만 아쉬운건 부채비율이 높다는거...

260%나 되네요.

 

영업이익률을 15%로 높은 수준입니다.

팔면 돈이라는 이야기.. ㅎㅎ

 

 

 

*주주현황

 

- 대주주에서 57.5%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고 기술보증기금에서도 7.21%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럼 대략 64%의 물량이 있고 그럼 유통물량이 250만주정도 되나요?

그런데 오늘 거래량이 615만주이면...

의미있는 거래량 같네요.

어쩌면 주가 폭발할 수도 있을거 같네요

 

 

*지열발전설비

- 지열발전핵심설비를 가지고 있습니다.

지열의 경우는 많이 생소하실텐데요

말 그래도 땅의 열을 가지고 발전을 하는겁니다.

 

 

자... 매력적이지 않나요?

최근에 문재인정부가 추구하는건 신재생에너지입니다.

태양광에 집중하고 있으며 풍력도 있죠.

다만 지열이 아직 관심 밖이라서 아쉽습니다.

 

실적도 괜찮고요.

10월들어서부터 상승을 하고 있지만 하락후에 상승이며

아직 실적에 대비해 주가는 적정한 수준입니다.

 

거래량입니다.

오늘 615만주의 거래량은 의미가 있다고 봐야죠.

 

하.. 욕심이 나는 종목인데요.

한번 조정을 준다면 매수해볼 생각입니다.

 

 

케인즈학파의 주식이야기 밴드 가입

band.us/@tg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