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 관심종목/종목공부

코오롱머티리얼 - 수소차 관련주

728x90

 

예전에 재생에너지 박람회를 다녀온적이 있습니다.

그때 현대차는 수소차버스였나? 그걸 가지고 와서 설명을 하고 있었는데요

제가 현채차의 수소차 상용화는 언제쯤 하냐고 했더니 상용화할 예정이 없다고 했습니다.

그게 몇년전이었는데요

이제는 수소차에 정부가 바뀌면서 수소차에 관심을 가지는가 봅니다.

 

 

 

*코오롱머티리얼 일봉

 

- 제가 간만에 차트를 일,주,월 다 가지고 왔는데요. 차트상 뭔가 있어보여서 그렇습니다.

먼저  일봉입니다.

월리엄 오닐의 커피잔 모양이 나왔습니다.

8월 중순에 고점을 만들고 조정을 보이다가 다시 급등 몇일 조정 그리고 급등

커피컵과 손잡이 모양이 나왔습니다.

그리고 이슈가 있을 때마다 거래량도 있었거요.

커피잔 모양은 돌파해서 갈때 주로 나오는 모습입니다.

 

한가지는 어제의 상승이 전고점을 돌파하지 못한게 조금 아쉽네요

 

 

*주봉

 

- 주봉입니다.

240주선과의 싸움에서 이번에는 제대로 이겼네요.

돌파 후 지지를 하고 다시 상승을 이어가는 모습입니다.

N자형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강한 매물대가 있는 모습니다.

그래서 지금 거래량이 많이 중요하고요.

돌파하면 강하게 올라갈 수 있습니다.

 

 

 

*월봉

 

- 월봉은... 딱 보면서 이거 갈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는 종목입니다.

2012년부터 이어진 박스권입니다.

이걸 돌파할지 안할지는 모르지만 최근 3개월부터 거래량이 늘었습니다.

매물대가 있다곤 하지만 그걸 소화할 정도의 거래량이지 않을까요?

9월에 한번 돌파하려다 밀리면서 물려있던 악성매물이 소화되었다고 봐야죠.

그렇다면 이번달에 상승이 나오게 되면...

돌파할겁니다.

 

종목을 바꿔보고 싶네요

 

 

 

*주주현황

 

코오롱인더스트리가 대주주네요

66.76%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3000만주...

그럼 시장에는 대략 1000만주정도의 물량이 유통되고 있는데

어제도 3000만주가 거래되었습니다.

손바뀜이 빠르다는거...

 

 

 

*재무제표

 

- 실적이 아직은 적자네요

매출액도 매년 줄어들고 있네요.

그리고 올해 적자폭도 늘어나고 있고...

실적을 보면 망설여지는데요

만약에 분기라도 흑자전환하게 되면 주가는 탄력받아서 날아갈거 같습니다.

 

 

*수급

 

- 마지막으로 수급을 보겠습니다.

기관을 매도를 했었는데 최근들어서 매수를 하고 있습니다.

특히 어제 급등을 할 대 외국인과 기관이 매수를 하네요

 

서로 물고물리는 매매라서...

외국인도 16만주를 샀다가 다음날 12만주를 팔고...

 

결론입니다.

차트만 보면 매력적입니다. 전고점인 3345원만 돌파하면 같이 따라붙고 싶습니다.

하지만 실적이 매출액도 줄어들고 적자도 늘어나고 있어서 망설여집니다.

 

 

케인즈학파의 주식이야기 밴드 가입
http://band.us/n/a7a5veX3j2Jd7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