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10월 31일 상승률 상위 15개 종목 및 섹터별 상승률

728x90

오늘 하루도 길고 긴 하루가 지나갔네요.

코스닥을 주로 매매하는 개인들은 힘든 하루였을거 같습니다.

코스닥이 -2.42%로 마감을 했네요.

지구가 2%넘게 하락을 했으면 개별종목들은 훨씬 더 많이 빠지죠?

섹터에 관한 이야기는 밑에서 다루겠습니다.

 

 

*금일 주가 상승주

 

- 금일 특징주들은 문재인 관련주가 강했습니다.

전통적 문재인주인 우리들휴브레인은 7%가 넘는 하락으로 마감을 했는데

DSR제강, 금강공업우, 동일철강, 세동이 상한가를 갔습니다.

 

 

또한 정부의 해운업 경쟁력 강화 방안 발표에 해운주들의 급등이 눈에 뜁니다.

근데 한진해운은 파산쪽으로 방향을 잡지 않았나요?

지금 괜히 간보러 들어갔다가 쪽박찰 수 있을테니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하루 변동폭이 30%로 바뀌고 나서 하한가가 나오기 힘든데..

GMR 메티리얼즈는 매매거래 정지가 해제되었습니다.

인크로스는 금일 신규상장했지만 시초가 대비 하한가로 마감을 했지만 공모가 43000원보다 높은 47400원으로 마감을 했습니다.

에스아이티글로벌은 현 대표이사의 횡령에 대한 수사 소식으로 하한가를 기록했네요.

 

 

 

 

*섹터별 상승률

-섹터별로 보면 오늘 오른게 거의 없네요

하락은 칸이 모자를 정도로 많은 업종들이 내렸습니다.

저는 일단 이번 대통령 탄핵 이야기가 잠잠해 질대까지는 당분간 매매를 안할 생각입니다.

보고 있는 종목은 역시 대선테마주인데....

 

섹터를 보면 정부의 해운업 경쟁력 강화 발표에 힘입어 해운주와 선박평행수 처리장치 섹터가 상승을 했습니다.

오늘 같은 장에서의 상승은 정말 복 받으셨네요.

 

 

하락섹터는 슈퍼박테리아, 지카바이러스, 제대혈, U-헬스, 줄기세포, 백신.. 등등...

의료관련 업종들이 하락률 상위를 점하고 있네요.

밑에 바이오시밀러도 보이고...

 

잘나가는 종목들이 하락률 상위에 오른다는건

순환이 일어난다던가 아니면 외국인이나 기관들이 현금화 시키고 있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지금 장에서 조심해서 나쁠건 없어보이네요

 

 

이번 조정에서 중요한 지수는 2000pt가 아니라

1980pt입니다. 240일선이죠..

이거 지켜주느냐 마느냐가 중요하니

성급하게 매매를 하시기 보다는 잠시 기다리는게 좋을 거 같네요.

 

그럼 오늘하루 고생많으셨고 내일도 화이팅 합시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