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 관심종목/종목공부

SGA솔루션즈 - 블록체인기술 보유, 주식 및 현금 배당

728x90

아침에 일어나서 종목을 보다보니 눈에 보이길래 한번 적어봅니다.

이 종목을 매수하라는 이야기는 아닙니다.

그냥 어느정도의 기술력도 보유한거 같고 배당이 괜찮길래요.

 

오늘 오전에 들어가면 240일선에서 기술적 반등을 노리고 2~3%정도의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종목이긴 합니다만 확실한건 아니고 모든 책임은 본인이 진다는거...

 

 

*SGA솔루션즈 일봉

 

- 어제 움직임을 보면 윗꼬리 달리면서 장대음봉이 나왔습니다.

하락신호가 맞죠?

그럼 천천히 읽어봅시다.

일봉차트에서 거래량이 터진게 몇번있네요

 

10월 10일 높은 거래량이 나왔고요 그리고 최근에 거래량이 증가하면서 주가가 오릅니다.

 

 

*10월 10일 기사

 

- SGA솔루션즈가 삼성과 22조 블록체인을 했다거나 한다는 기사는 아니고 이런 이야기가 있다는 기사내용입니다.

SGA솔루션즈가 블록체인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는 이야기 같네요.

 

 

 

*12월 18일, 20일 기사

 

- 18일에는 가상화폐 거래소가 해킹되었죠?

그러면서 보안업체가 반짝한거 같고요

20일은 주식배당과 현금배당으로 주가가 올랐다가 하락을 했는데요.

 

 

일봉차트를 다시 봅시다.

18일 거래량이 726만주, 20일 거래량이 718만주.. 비슷하죠?

이건 아마도 개인들 물량같습니다.

18일에 가상화폐 거래소의 해킹되자 보안업체가 갈 것이라는 생각에 개인들이 미수로 풀 매수를 한 것 같고요. 주가가 당연히 안가죠. 거래량도 많지 않은 종목인데 세력들이 올려주지 않을거고...

그래서 20일에 배당발표라는 호재가 있음에도 불고하고 하락했던 주가가 올라오자 미수자금을 던진거 같습니다.

이렇게 생각하면 어느정도 그림이 그려지는거 같네요

 

 

제가 왜 240일선에서 오전에 2~3% 상승을 기대하냐면요.

주식배당이 주당 0.05주입니다.

5%란 이야기죠. 그리고 현금배당으로 15원을 합니다.

즉, 배당을 노리고 들어오는 투자자들이 있을거라는 거죠.

또한 240일선은 장기이평선이어서 지지를 노리고 들어오는 기술적 투자자들도 있을 겁니다.

 

 

*주주현황

 

- 대주주가 32%정도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네요.

최근에 10월 12일까지 매매가 있었네요.

DART에 들어가서 보고 싶지만 굳이...

 

 

 

*재무제표

 

- 실적을 보면 매년 30억원에서 50억원까지 수익을 올리는 기업인데요

올해 실적은 상당히 안좋습니다.

당연히 주가가 하락할 수 밖에 없네요

 

 

*수급

 

- 수급입니다.

외국인, 기관들의 거래가 거의 없네요.

사모가 눈에 띄네요.

12월초에 매수를 했는데 그때부터 주가가 오른거 아시죠?

2300원대였는데...

지금 주가가 2500원대... 얼마 먹지는 못했네요.

여기서 털고 나갈지.. 아님 기다려볼지...

 

가상화폐 거래소 해킹 이슈가 계속 나오니까 보안주는 갈거 같다는 생각이겠죠?

 

 

 

*SGA솔루션즈 주봉

 

- 마지막으로 주봉입니다.

2015년 고점으로 주가는 계속 흘러내리고 있는데요.

실적이 안나오니 문제가 되는거 같습니다.

일단 주봉에서 파라볼릭 매수와 MACD골든크로스가 나왔는데..

이번주에 고점에서 윗꼬리 달린 음봉에 거래량까지 터져서...

주가는 한번 더 쉬었다가 갈것 같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추천부탁드립니다.^^

 
종목 상담 및 문의는
케인즈학파의 주식이야기 밴드 가입
http://band.us/n/a7a5veX3j2Jd7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