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 관심종목/시황정리

시황정리

728x90

2월말까지 오전에 계속 바쁜 관계로 매매에 집중하지 못하다보니 수익이 많이 떨어지고 있습니다.

종목 선택하는데 힘들어지고 매수를 해도 타이밍을 놓치고...

그나마 위안이 되는건 월별 수익으로 손실을 보지 않고 있다는거..

그리고 3월부터는 본격적인 매매를 할 수 있다는 것...

 

아직은 시간이 조금 더 걸리겠네요

그때까지 버틸겁니다.

제가 가장 잘하는게 기다리는 겁니다.

좋은 기회, 좋은 주식이 보일때까지...

 

 

 

오늘은 주식 시황에 대해서 잠시 알아보겠습니다.

최근 코스피 지수는 급등을 하는데 수익을 올리기 힘든 구간입니다.

바로 삼성전자가 주가를 끌어올리고 있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차트로 한번 분석해 봅시다.

 

 

 

*코스피 일봉

 

- 코스피 일봉입니다.

박스권 상단을 돌파하고 볼린저밴드 상단선을 지지하는 듯 하더니 어제 음봉으로 5일선까지 깨고 내려왔네요

최근에 삼성전자의 급등에 힘입어 계속적인 상승이 나올거라고 생각했는데

예상외로 이재용 리스크가 있네요.

 

하지만 아직은 상승세가 살아있습니다

차익실현은 가능한 구간이지만

저는 지켜보고 있습니다.

조금 더 있다가 매매를 판단하겠습니다.

 

 

 

*선물 일봉

 

- 예상외로 선물에서는 양봉이 나왔습니다.

그리고 2016년에 비해서 훨씬 높은 가격에 거래가 되고 있습니다.

12월에 횡보를 하면서 박스권을 돌파했습니다.

 

어떻게 보면 안좋은데...

결국 선물 상승으로 인한 프로그램 매수가 유입되면서 주가를 끌어올렸는...

왝더독 현상인거 같습니다.

 

이럴 경우에 악재가 나오면 주가가 급락할 수 있기에 늘 손절을 염두에 두어야겠습니다.

 

 

* 삼성전자

 

- 최근 가장 핫한 삼성전자입니다.

차트를 보면 2016년 박스권을 12월에 돌파하면서 20일선을 타고 가는 상승을 보입니다.

선물과 좀 비슷하게 움직였네요

 

코스피보다 선물에 더 가깝게 움직인거 같습니다.

 

최근 반도체가격의 상승으로 실적이 좋게 나왔지만

반대로 이재용 구속이라는 정치적 이슈도 있었네요.

 

제 생각에는 정치권에서 삼성의 돈을 안 받은 곳이 없다고 생각하는데.. ㅎㅎ

정치적 쇼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사실 이건희 회장도 몇번 들락달락 했잖아요.

정부에서 지시내린거 하지 않았다고..

그리고 들어갔다가 나오면 정부말 잘듣고...

 

아마도 이재용도 어떤 모종의 협상이 있지 않을까요?

그게 뒷돈일 수도 있고 고용창출이나 투자일수도 있고...

 

제생각입니다.

 

그리고 이재용 구속은 주가에 영향이 거의 없을 듯합니다.

워낙 많이 이런일들이 있으니..

 

 

 

*코스닥일봉

 

- 문제의 코스닥 지수입니다.

한동안 좋은 흐름을 보이다가 어제일자로 매도 신호가 떨어졌네요

그런데 전 어제 유니더스 매수를.. ㅠㅠ

 

어제 지카바이러스뉴스가 나오길래 샀는데..

지카바이러스는 이제 한물 갔나봅니다.

움직임이 없더니 떨어지네요.

 

그리고 코스닥은 20일선을 하회합니다.

60일선까지는 그냥 하락이 나올 듯하네요.

그나마 지지대가 있고 매물대가 있어서 지지가 나올 거 같습니다.

 

 

 

*다우산업

 

- 미국입니다.

11월 9일 트럼프 리스크로 출렁이더니 주가가 계속 상승을 합니다.

사상 최고치를 달성하지만

아직 20000pt를 찍지는 못합니다.

 

20000pt라는게 의미가 있어서 쉽게 차지하지 못하는 거 같은데..

12월 중순부터 지금까지 계속 올라갈려는 세력과 팔려는 세력이 싸우고 있네요.

다만, 고점에서 횡보는 좀 위험하죠..

주가가 빨리 상승으로 방향을 잡아주면 좋겠네요

 

 

*수급

- 수급입니다.

2017년 1월 1일부터 어제까지의 수급인데

외국인들이 선물과 코스피에서 매수를 보입니다.

개인들은 코스닥을 샀네요

기관만 팔았습니다.

 

자.. 그런데..

여기서 눈에 보이는게 하나 있네요.

바로 풋옵션 입니다.

주가가 하락할 때 수익이 나는 구조죠

 

그 풋옵션은 외국인과 기관이 엄청나게 샀네요.

이거 확인하니까 다 팔고 현금들고 있어야 하나? 는 생각이 드네요.

소나기는 피해가라고...

 

단기적인 하락이 나올 수 있는 시점인거 같습니다.

수급상으론...

그러니 최근 장에선 조심조심 매매해야겠습니다.

언제나 손절 친다는 생각을 가지고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