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 관심종목/매매일지

예스24 - 카카오뱅크 출범일 연기로 인한 익절

728x90

저는 카카오뱅크가 6월말에 출시를 한다고 믿고 있었는데

기사를 찾아보니 카카오뱅크 출범일이 7월말로 연기되었다고 하네요

그래서 일단 예스24 매도하고 추후에 다시 들어가던지 할 생각입니다.

 

그래도 수익은 났으니까...^^

 

 

 

*예스24 일봉

 

- 차트가 아직 상승추세는 살아있습니다만

강도가 약해진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4월초에 240일선을 돌파할 때의 거래량도 없고

주가는 천천히 올라가는데 거래량의 증가는 없습니다.

5월 중순에도 다시한번 상승을 했지만 또 거래량은 줄어들고..

 

카카오의 움직임과는 다르게 가더라구요.

그리고 MACD가 골든크로스와 데드크로스를 오고가는....

방향성을 못정하고 움직이는데...

그래서 굳이 보초서기 싫어서..

 

6월말에 출범을 했으면 그냥 버텼을텐데 7월말로 밀리면서 추후에 다시 들어오든지 할 생각입니다.

 

월봉이 6월들어서면서 MACD 골든크로스가 떠서 기대를 했는데....

뭔가... 일봉상에 힘이 약해보여서....

 

 

 

 

*기사

 

- 제가 예스24를 매수하고 홀딩한 이유는 카카오뱅크의 지분을 2%보유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지금 베타테스트중인데 해외 송금등의 점검이 늦어지면서 카카오뱅크의 출범시기기 밀려버렸습니다.

 

제가 매도했다고 해서 안좋은게 아니라

이렇게 사업들이 밀리면 추후에 또 밀릴가능성이 있더라구요.

특히 카카오는 게임을 만들던 회사여서 완벽을 추구할거고

출범시기도 조율할거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요.

 

그렇다면 또 밀릴수도 있겠구나는 생각에...

 

 

 

*매매일지

 

- 보유일수에 비해서 수익은 조금 100만원정도....

12%의 수익율을 올렸습니다.

만족해야죠.

 

욕심안부리고... 안정적으로 모아가야죠

수익이 계속 나서 매일매일 매매일지를 올리면 좋겠네요.^^

 

 

 

케인즈학파의 주식이야기 밴드가입

http://band.us/n/a9a5vcg3W66fg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