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 관심종목/종목공부

SBI인베스트먼트 - 비트코인 때문에 난리네요

728x90

전세계가 비트코인으로 난리가 났네요.

이게 좋은건지 나쁜건지...

 

저는 예전부터 이야기 했듯이 비트코인은 과거 튤립 버블의 또다른 버블이라고 봅니다.

절대 투자해서는 안되는 종목이라고요

 

10년 뒤, 20년 뒤에 우리의 뒷세대들이 책에서 배울겁니다.

2010년 초반에 비트코인이라는게 나타나서 아무런 가치도 없는 것을 사람들이 투자를 하는 광풍이불었었다고..

비웃겠죠.

 

지금 우리가 과거 튤립 버블을 책에서 보면서 비웃었던 것 처럼...

오늘은 비트코인의 또다른 종목인

SBI인베스트먼트에 대해서 공부해보겠습니다.

 

 

*SBI인베스트먼트 일봉

 

- 일봉입니다.

주가가 500원에서 시작해서 1000원을 찍고 내려왔는데요.

전형적인 급등주의 패턴을 보여줍니다.

240일선 돌파 후에 상승.. 그리고 조정... 다시 급등..

 

어제 하루동안 1억 8700만주가 거래되었습니다.

동전주서 그렇겠지만...

1000원으로 가정하면...1870억원이 거래되었는데요.

시가총액이 현재 1358억원입니다.

상당히 많이 거래되었다고 봐야겠죠

 

 

*수급

 

- 수급을 보면요..

뭔가 보이시나요?

외국인, 기관의 매도세를요..

개인만 매수를 했네요.

 

거래량은 증가했고 개인들은 담았고..

뭔가 슬슬 고점의 냄새가 나네요

 

 

*재무제표

 

- 동전주라고 해도 실적은 괜찮죠??

매년 10억원 이상의 실적을 올렸고 작년에는 29억원을..

2017년 상반기에는 벌써 17억원의 수익을 올렸습니다.

 

비트코인 테마로 급등을 해서 그렇지

500원 수준이었으면 적정한 가격입니다.

 

 

*주주현황

 

- SBI는 일본기업입니다.

코리아홀딩스라고 하지만...

대략 49%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네요.

그런데도 전일 거래량이 그렇게 증가했다는건 개인들의 관심이 많이 커졌다는 거겠죠?

 

 

 

*SBI인베스트먼트 주봉

 

- 제가 주봉을 보여주는 이유는요..

2015년입니다.

일본 경기가 상승할 때 일본 관련주들의 주가가 올랐었죠?

그때도 500원에서 1000원까지 올랐습니다.

 

이말은 다시 이야기 하면..

2년전에 1000원에 물린 사람들이 이번에 빠져나왔다는 것과

박스권 상단부근이라는 겁니다.

돌파를 못하면...

다시 고점이 되어버릴 수 있는...

 

 

 

*기사

 

- 기사 내용입니다.

재밌는데요.

SBI인베스트먼트가 일본에서 비트코인 거래가 가장 많다고 하네요

그래서 중국이 가상화폐를 금지하자 일본으로 그 수요가 몰릴 것으로 예상하고 가격이 올랐다고 합니다.

 

그리고 일본에서 일본판 비트코인을 출시할 거라는 이야기가 있다네요.

비트코인.. 난리도 아니네요

 

실적은 꾸준하니 나쁘지는 않은데요

비트코인 테마를 동반해서 오르는거라 조금 위험해 보이기도 합니다.

잘 판단하셔서 좋은 결과 있기를 빌겠습니다.

 

 

 

케인즈학파의 주식이야기 밴드

http://band.us/n/a9a5vcg3W66fg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