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 관심종목/종목공부

동원수산 - 달걀 살균제 대체 관련주(수산주,실적주)

728x90

정말 화가 나는게...

달걀 살균제 대체주로 지금 수산주들과 한일사료가 급등을 하고 있는데요

어이도 없고.. 화도 나는게..

동원수산은 실적주입니다.

이번 2분기 실적도 대박났죠..

시가총액 400억원짜리인데 2분기까지 당기순이익만 50억원 가깝게 벌여들였죠..

그래서 지난주부터 차트를 만들어서 올라가고 있는데

달걀 살균제 이야기가 나오면서 단타꾼들이 달라 붙었고..

차트를 망가지고 있네요..

그렇다고 이것들이 차트를 올려주는 것도 아니고...

위에서 다 물려가... ㅋㅋㅋ

매물만 쌓였네요.

 

52주 신고가 해본들... 또 다른 매물대만...

하루 거래량이 2만 ~ 3만주였는데

11000원 위에서 단타꾼들이 물린 수량만 12만주 정도 됩니다.

아씨.. 주식 못하면 하지를 말든가... ㅋㅋㅋㅋ

 

 

그럼 동원수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왜 이종목을 달걀살균제 대체 관련주로 뽑았는지..

 

 

*동원수산 일봉

 

- 일봉입니다.

주가가 9100원부터 출발을 하는데요.

기관에서 매수가 들어왔습니다.

그리고 박스권을 돌파하면서 볼린저밴드 상단을 지지하면서 계속 오르는데..

 

달걀 살균제 이야기가 나오면서 오전에 급등으로 시작...

저는 매수안했습니다. ㅋ

수산주가 너무 많아서 자금이 분산될게 뻔하고 거래량이 적거든요.

잘못 들어가서 물리면 답이 없는 기업들이라...

 

지금 단타치러 들어왔는 사람들 빠져나가지도 못할겁니다.

밑에서 사려고 하는 매수세력이 없어서요..

그말은 물린거죠.

손절도 못칠거고...

 

11000원대에 12만주가 거래 되었는데

10200원에 손절 치려고 해도 지금 매수잔량이 2만주 남짓....

손절 못칩니다.. ㅋㅋㅋ

 

이런 사람들이 투기를 하는거고 주식을 도박이라고 부르겠죠.

정말 주식할 때는 회사보고 차트봐야합니다.

 

 

 

*동원수산 월봉

 

- 월봉입니다.

월봉을 보여주는 이유는요..

삼각수렴형을 띄고 있습니다.

여기서 위로 갈지 아래로 갈지는 아무도 모르죠.

하지만 실적이 받쳐주고 있으니까 위로 갈 확률이 높지 않을까요?

전쟁만 나지 않는다면...

 

그리고 2011년에 주가가 급등 했을때도 실적으로 움직였다고 하네요.

그때가 사상최대 실적이었고

2017년에는 2011년 실적을 뛰어넘을 전망이라고 하네요.

진짜인지는 모르겠습니다.

 

제가 2011년 실적을 확인 안해봐서..

하지만 분명한건... 단타꾼들 때문에 차트 위가 막혀버렸다는거..

 

 

*재무제표

 

- 실적을 보겠습니다.

올해 매출액 예상치를 보면 예년과 차이가 없는데요

영업이익은 83억원, 당기순이익은 75억원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현재 시가총액은??

400억원입니다.

엄청 싸죠?

 

그래서 기관이 들어오고 있고요

 

1분기 실적도 영업이익은 23억원, 당기순이익은 28억원을 기록했습니다.

곱하기 4를 하면 예상치를 뛰어넘는 실적인데요.

 

그럼 이번 2분기 실적을 보겠습니다.

 

 

 

*2분기 실적

- 복잡하네요

2분기 영업이익을 보면 약 18억원, 누적으로 41억원입니다.

예상치와 비슷하네요

2분기 당기순이익을 보면 약 30억원, 누적으로 57억원입니다.

당기순이익은 상당히 높은 수준이죠?

1년을 75억원으로 예상하고 있는데...

 

자.. 그럼 영업이익 기준으로 PER을 구하면 현재 수준은 대략 PER 5로 상당히 낮고 매력적인 구간입니다.

적정가치까지 가려면 대략 20,000원정도는 가야죠.

지금 20,000원도 싸게 느껴지는 구간인데요..

 

뭐.. 지금 먹거리에 문제가 상당히 많이 발생하고 있는데요.

이를 바탕으로 동원수산의 주가가 많이 올랐으면 좋겠네요

 

유통물량도 310만주정도로 양이 적어서 상한가도 쉽게 갈수 있는 종목이라는거...

저는 이거 한번 기대해볼려고 합니다.

 

 

케인즈학파의 주식이야기 밴드

http://band.us/n/a9a5vcg3W66fg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