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 관심종목/종목공부

비츠로셀 - 리튬1차전지 (리튬관련주), 거래정지중

728x90

리튬 관련 공부를 하다보니 가장 아까운 종목이네요.

현재 거래정지중입니다.

밑에서 다시 설명하겠지만 실적도 좋아지고 있었고 차트도 좋고.. 테마도 있는...

그런데 화재로 인해서 거래정지 중인..

 

남들처럼 실적이 안좋아서 거래정지 중인게 아닙니다.

 

2017/08/14 - 엔에스 - 리튬폴리머 2차전지 생산 자동화 기업(리튬 관련주)

2017/06/30 - 코스모화학 - 이산화티타늄 가격 상승

 

 

 

 

*비츠로셀 일봉

 

- 먼저 일봉입니다.

주가가 오르락 내리락 하지만 거의 고점에서 거래정지가 나왔습니다.

정말 안타깝네요

 

 

 

 

*비츠로셀 월봉

 

- 제가 왜 안타깝다고 하는지 아시겠죠?

월봉입니다.

2014년 주가가 5000원대에서 2017년 초반에 15000원까지 상승을 했었습니다.

차트도 상당히 좋은...

 

하지만.. 거래정지라는거..

 

 

 

*비츠로셀 제품

 

- 주요 제품들인데요..

주로 건전지를 만들고 있습니다.

 

첫번째 사진 보이시나요?

리튬 건전지네요.

마지막 사진은 유도미사일, 항공기 부품 등 핵심백업전원 공급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군대에도 남품을 하는가 봅니다.

 

상당히 많은 곳에 남품을하고 있네요.

 

중요한건 최근 리튬관련주라는겁니다.

원자재 생산을 하는 업체가 아니라 부품이지만요.

 

 

 

 

*주주현황

 

- 1대 주주는 비츠로테크네요.

사회사인가 봅니다.

 

 

 

*재무제표

 

- 실적입니다.

2015년들어서 갑자기 실적이 급등을 합니다.

차트를 보셔서 아시겠지만 2014년 5000원이 계속 상승을 해서 2017년에 15000원까지 갔었습니다.

매출액과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이 급등을 하네요.

 

2017년 1분기 실적도 어마어마하네요.

매출액 291억원, 영업이익 65억원, 당기순이익36억원..

이 상태라면 작년 실적도 넘을거 같았는데....

 

무척 아쉽습니다.

 

 

 

 

*4월 24일 기사

 

- 무슨 일이 있었는지 보겠습니다.

4월 24일에 재해 발생이 생겼고

생산중단에 들어갑니다.

그리고 장 시작전에 매매거래정지가 되면서 상장적격성 평가까지 하네요

 

완전대박이네요.

그런데 실적을 봤을 때

제 생각으로는 재상장 될거 같습니다.

 

 

*재해발생

 

- 재해발생 내용을 보면요

신암농공단지에 화재가 발생한거 같네요.

피해금액은 나오지 않았지만

거래정지가 될 정도면 큰 화재인거 같습니다.

 

다행히 보험가입은 되어 있네요.

하지만 그동안 거래처 공급 문제라던지.. 계약파기 문제 등 부가적인 손해가 발생할거 같습니다.

 

 

 

*현재까지 공시

 

- 그 뒤로 발생한 공시를 찾아봤는데요.

재밌는게 무상증자를 합니다.

왜 하는지 모르겠지만...

이유를 도저히 모르겠네요.

 

5월 31일에는 공급계약까지 체결을 합니다.

무슨일들이 있는지 모르겠지만

공급도 체결하고...

무상증자도 하고..

실적은 좋고.. 테마도 있고..

 

저는 거래가 재개되면 한번 들어갈 볼 생각도 생기는 종목입니다.

 

 

케인즈학파의 주식이야기 밴드

http://band.us/n/a9a5vcg3W66fg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