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 관심종목/종목공부

한일단조 - 탄두,탄체 생산업체(관련주), 오늘의 진정한 승리자

728x90

북한과 미국의 입싸움으로 우리나라 및 전세계의 주가가 급락을 했는데요.

전 오늘 주로 빅텍을 보고 있었습니다.

아침에 쫄려서 못사서 아쉬웠는데요.

 

장 마치고 보니 오늘의 승리자는 한일단조였습니다.

 

지난번에 문재인 대통령이 트럼프에게 탄두 중량 확대 방안에 대해서 이야기를 했었는데요.

그 당시엔 움직임이 거의 없다가 어제 갑자기 급등 급락을 하더니 오늘은 결국 상한가를 갔네요

 

최근에는 무슨 말만 나오면 급등이니...

그런데 왜 제가 보유한 종목은 이렇게 급등이 나오지 않을까요? ㅎㅎ

 

그럼 한일단조에 대해서 잠시 알아보겠습니다.

 

 

 

*한일단조 일봉

 

- 한일단조 일봉입니다.

탄두 중량 증가 발언을 하고도 큰 움직임이 없었는데요.

도리어 주가가 지속적으로 하락을 합니다.

그런데 어제 갑자기 한번 출렁이더니 새벽에 트럼프와 북한의 입싸움으로 주가가 상한가를 기록합니다.

거래량도 폭발을 했네요

 

 

 

 

*재무제표

 

- 실적은 정말 놀랍습니다. ㅎㅎ

오늘 상한가를 가서 시가총액이 늘었겠지만 어제까지 418억원이었네요.

올해 1분기 실적은 안좋았지만 2015년, 2016년 실적에 비하면 저평가 되어 있었네요.

 

부채가 제법 많은 편이네요.

시가총액이 418억원인 회사의 부채가 1241억원입니다.

 이거 뭔자 배보다 배꼽이 큰 상황같은...

 

 

*한일단조 방산품

 

- 군대 다녀오신 분들은 다 봤죠?

탄두를..

저는 총알 탄두 밖에 본적이 없어서..ㅋㅋ

탄두 탄체를 생산하는 업체네요

그래서 이번에 잘 가는가 봅니다.

 

그렇다면 과연 어떻게 움직일 것인가에 대해서 고민해봐야겠죠

이번 미국과 북한의 입싸움이 언제까지일지 진짜 전쟁이 일어날지는 모르겠지만

과거 움직임을 보면 조금은 이해가 되지 않을까요?

 

 

 

*한일단조 월봉

 

- 월봉을 봅시다.

과거 2007년부터 2011년까지의 움직임을 보면요

중간 중간에 장대 양봉이 보입니다.

이렇게 장대양봉이 나오는 달에는 대략 100%씩 상승을 했더라구요.

그리고 윗꼬리 만들고 그 다음달에 폭락을....

 

과거의 차트를 보고 한일단조의 움직임을 생각해본다면...

이번에도 대략 100% 안팍의 상승을 보이고 윗꼬리를 만든 후에 급락하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여튼...

오늘 한일단조 보유하신 분들 정말 축하합니다.

 

 

케인즈학파의 주식이야기 밴드

http://band.us/n/a9a5vcg3W66fg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