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 관심종목/종목공부

홈캐스트 - 황우석 관련주, 셋톱박스 관련주

728x90

아직 장 시작전이지만

홈캐스트의 상승이 눈에 보이네요.

저도 아침에 기사를 보고는 홈캐스트를 매수하고 싶다는 생각을 했지만..

애석하게도 너무 올라버리는거 같아서 다른 종목을 찾아봐야겠습니다.

 

 

 

*홈캐스트 일봉

 

- 차트상으론 특별한게 없습니다.

주가는 하락을 하다가 횡보를 하는 국면이네요.

다만 저점이 조금씩 낮아지고 있어서..

오늘 급등이 나오더라도 매물 때문에 윗꼬리가 달리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8월 8일 기사

 

- 금일 황우석 관련주인 홈캐스트가 오르는 이유가 뭘까요?

박기영 교수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본부장에 임명 되었는데요.

노무현 정부때 황우석 사태가 발생했는데 그때 연루되었던 인물이라고 합니다.

 

황우석 사태는 줄기세포 기술을 보유했다고 이야기 했었는데..

이게 사진을 복사했던...

오래되어서 기억이 잘 안나네요.

저도 이때 대학생이었는데 황우석 관려주 매수하고 있어서 기사회견이 기억납니다.

하한가를 갔던... ㅎㅎ

 

 

 

 

*재무제표

 

- 실적입니다.

그다지 나쁘지는 않은거 같네요.

2016년에는 영업이익이 177억원을 기록했습니다.

 

현재 시가총액이 2800억원정도인데 나쁘지 않은거 같네요.

다만 올해 1분기 매출액이 별로....

올해 실적으로 비교해본다면 고평가된 부분입니다.

그래서 주가가 계속 내려오는거 같네요

 

 

 

- 시가총액이 2800억원정도인데 매출액이 1221억원입니다.

고평가된 부분이 있네요.

PER도 높고...

기업가치적인 측면은 안좋네요.

그렇다면 테마를 이용해서 단타를 치는게 유효해 보입니다.

 

 

 

*주주현황

 

- 뜬금없이 셋톱박스를 만드는 홈캐스트가 왜 황우석 관련주인가??

를 생각해보면 의아해하실텐데요

 

주주현황에 최대주주 보이시나요?

에이치바이온

에이치바이온의 최대주주가 황우석입니다.

황우석이 보유한 에이치바이온이 홈캐스트의 지분을 일부보유하고 있는데

웃긴게 지분 4% 보유하고 최대주주입니다.

 

4%정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일단 홈캐스트에 지분을 많이 보유한 주주가 없기에 세력들이 들어올 확률이 높죠?

테마도 보유하고 있고...

 

그래서 오늘은 일단 급등이 한번 나오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해봅니다만

실적이 따라주지 않는 일시적인 테마일 가능성이 높아보입니다.

 

 

 

케인즈학파의 주식이야기 밴드

http://band.us/n/a9a5vcg3W66fg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