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 관심종목/종목공부

코스모화학 - 이산화티타늄 가격 상승

728x90

정말 주식을 공부하다보면 별에 별걸 다 알아야하네요.ㅎㅎ

이산화티타늄이라고 처음 들어봤습니다.

이건것도 있구나...

 

코스모화학이 오늘 급등하는 것을보고 찾아봤는데요.

일단 주식은 더 갈거 같다는 생각도 들고..

이산화티타늄이 뭔지는 모르겠지만 가격이 상승한다고 하니까..ㅎㅎ

 

그럼 한번 알아봅시다.

코스모화학을..

 

 

 

*코스모화학

 

- 코스모화학의 제품 소개를 보면요.

이산화티타늄이라고 나옵니다.

저도 이게 뭔지 처음 알았는데요.

백색안료로서 플라스틱, 도료, 고무, 제지 등 실생활에 적용되는 무기화합물이라고 하네요.

 

처음 알았습니다. ㅎㅎ

예전에 색깔을 더욱 빛나게 하기 위해서 페인트나 물감에 납이 있다는 이야기는 알아도..

그래서 중국산 장산감을 사지말라는 이유가 중국은 아직도 물감에 납을 넣는다고 하네요.

유럽은 수십년전에 막았는데...

 

 

*코스모화학 일봉

 

- 일봉을 보면요.

전형적인 상승차트의 모습입니다.

특히 급등주일 때 이런 모형이 나오는데요

2월 중순부터 상승을 하고 3월부터는 옆으로 횡보를 하고 6월 들어서 급등을 합니다.

도움닫기 구간이라고 표현을 하는데

이 구간이 약 3개월정도였네요.

 

솔직히 눈 딱감고 미친척하고 매수하고 싶은 종목입니다.

 

 

 

*재무제표

 

- 실적입니다.

2016년까지 적자였는데

2017년부터 흑자가 날 것으로 기대합니다.

그리고 실제 2017년 1분기에 흑자가 나옵니다.

매출액의 변화는 크게 없지만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흑자가 나네요

 

2분기도 영업이익은 70억원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제가 위에서 미친척하고 매수하고 싶다고 했잖아요.

 

현재 코스모화학의 시가총액이 최근에 60% 올라서 1370억원정도 입니다.

그런데 올해 영업이익이 200억원, 당기순이익이 140억원을 올릴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어떤가요? 적정한가요?

아니면 싸다고 생각하나요??

 

그럼 밑에서 한번 더 실적에 관해서 설명드릴께요

 

 

 

*수급

 

- 한달동안 6200원이었던 주식이 11000원이 되었습니다.

그런데요.외국인과 기관들은 사고 있는데 반해서 개인들은 팔고 있네요.

특히 외국인과 기관들은 6월 19일 기점으로 사고 있습니다.

 

 

 

*레포트

 

- 재밌는게있습니다.

주가가 언제부터 올랐다고 했죠?

2월중순부터 올랐었죠?

그리고 레포트가 3월 중순부터 나옵니다.

그래도 그때는 가격이 낮았습니다.

레포트는 몇개없지만 매날 나오네요.

 

3월부터 실적 턴어라운드가 될 것으로 예상했네요.

키움증권은 목표가를 15000원으로 잡았습니다.

 

제가 하고 싶은 이야기는요

사세요. 가 아니라

주가 상승과 비슷하게 레포트도 나온다

다시 말해서 기관도 관심을 가지고 있다는 겁니다.

 

 

 

*중국 이산화티타늄 가격

 

- 중국 이산화티타늄 가격입니다.

가격이 계속 떨어지다가 2015년을 저점으로 16년부터 상승을 하고 17년에는 급등을 해서 다시 톤당 3000달러가 됩니다.

가격은 앞으로 어떻게 될지 모릅니다.

하지만 이산화티타늄 가격이 계속 오르게되면

코스모화학의 실적은 예상치보다 더 좋아지겠죠?

그러면 주가도 더 상승을 하겠죠?

 

애석하게도 우리는 이런 이산화티타늄 가격을 빨리 알 방법이 없습니다.

애널리스트들이 써준 레포트를 보고 알뿐이죠.

정보의 차이인데요.

 

그래도 계산해보면 현재 수준에서 주가는 괜찮은거 같네요.

 

 

케인즈학파의 주식이야기 밴드

http://band.us/n/a9a5vcg3W66fg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