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 관심종목/시황정리

소나기는 피해가라 - 시황정리, 지수 급락

728x90

자만심이 화를 불렀네요.

운인데 이걸 실력이라고 믿었나 봅니다.

 

저는 지난달 말부터 북한 이슈로 주가가 급락할때 정말 잘 피했습니다.

카카오와 우진으로 수익을 내고 나왔었죠.

그래서 이번 하락에도 자신이 있었는데..

결국 자만심이었네요.

 

북한 이슈가 언제까지 계속 갈지 모르니까..

이번에 한미훈련도 있고...

이번달은 좀 쉬면서 관망을 해야겠습니다.

 

'소나기는 피해가라.'

제가 군대있을 때 중대장한테 들은 이야기입니다.

사단에서 폭행사건이 터져서 조심하라고 그랬죠...

 

그래서 이번에 북한이슈가 조용해질때까지는 현금보유하겠습니다.

 

 

 

*코스피 일봉

 

- 코스피 일봉을 보면 이번에 60일선도 하회하고 있는데

오늘 갭하락까지 나왔습니다.

어제 옵션만기일에 마지막에 주가를 끌어올리더니...

 

차트를 보면 삼성전자와 동일한 모습을 보입니다.

 

 

*다우지수 일봉

 

- 다우지수를 보겠습니다.

이제 20일선까지 내려왔네요.

정말 웃긴게 싸움은 북한이랑 미국이랑 하겠다고 난리인데

왜 미국의 다우지수는 건재한지...

더 웃긴건 어제 주가 하락이 미국과 북한의 이슈도 있지만 실적이 안좋았다고 합니다.

 

결국 전쟁의 승리는 당연하다고 생각하고 있는거 같네요.

우리나라에서 하는 전쟁이라고 미국과는 상관없는 전쟁이라고 생각하는거 같습니다.

 

 

 

*독일 지수

 

- 독일은 6월달부터 상승세가 꺽였습니다.

그리고 계속 하락을 하면서 단기 이평선들이 전부 하락하고 있네요.

독일지수를 보면 240일선까지 하락할거 같습니다.

 

 

 

*중국상해지수

 

- 중국의 상해종합지수입니다.

5월에 이중바닥을 만들고 상승을 했는데

이번에 꺽였네요.

 

중국은 최근에 박스권으로 움직임이 강한데요

제 생각으로 이해할 수 없는게

중국은 지금 인도와의 전쟁에 직면해있고 북한과 미국과의 싸움도 간접적으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이런데 주가가 오른다??

 

이해할수가 없네요

 

 

 

*일본지수

 

- 마지막으로 일본지수입니다.

일본은 최근에 횡보를 했네요.

그리고 이번에 북한의 괌타격 이야기가 나오면서 차트를 깨고 내려오는거 같습니다.

 

 

지금까지 우리나라와 해외시장의 차트를 봤는데요.

분명한건 미국의 제외하고 전세계의 주식시장은 하락을 하고 있다는겁니다.

 

저는 이번에 대새상승장을 생각했는데

북한 이슈로 이렇게 꺽여버리네요.

아쉽네요.

 

금일 손절하고 남은 금액의 절반은 출금하고 절반으로만 매매를 해야겠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