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 관심종목/종목공부

아난티(에머슨퍼시픽) - 골프는 금강산에서..

728x90

 

오늘 아난티를 매수했는데 몇 가지 실수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두근두근합니다.
원래 매수 목표가는 10600원이었는데 결국 11000원이라는 높은 가격에 매수를 한 게 첫 번째 실수였고요.
두 번째 실수는 원칙을 어겼죠?
남북경협주는 25일 이후에 매수하기로 했는데 오늘 매수했습니다.
세 번째 실수는 아난티가 뭔지 몰라서 높게 매수해버렸다는 겁니다.
에머슨퍼시픽이 사명 변경을 한 건데...
그렇다면 더 낮은 가격에 매수할 수 있었는데 아쉽네요.

 

 

 

*사업현황

 

- 아난티를 알아보겠습니다.
콘도와 골프장을 운영하는 기업입니다.
금강산 아난티라고 강원도 고성 온정에 위치한 골프장입니다.
한라산에 골프장이 있듯이 금강산에도 우리나라의 골프장이 있습니다.
멋지지 않나요?
금강산을 바라보며 골프를 치는..
코스를 보면 남해의 절반 정도인데 9홀 인가 봅니다.
요즘 골프인구도 많아졌는데 한때 금강산 관광이 트렌드였듯이 금강산 골프장도 인기를 끌 것 같습니다.
매수 이유이긴 하지만 제가 이것 때문에 매수한 건 아닙니다.

 

 

 

*아난티 일봉

 

- 아난티 일봉입니다.
매수 포인트입니다.
액면분할 후 거래 재계하는 날 거래량이 1600만 주가 있었습니다.
그런데 주가가 하락을 했냐??
아닙니다. 다음날 조정을 받더니 오늘도 주가가 오르네요.
그리고 오늘 거래량을 보면 거래 재계했을 날보다 거래량이 적습니다.
저는 세력들이 물량을 털지 않았다고 판단합니다.

 

 

 

 

*아난티 주봉

 

 주봉입니다.
240주 선에서 작년 말부터 2중 바닥형을 만들고 주가를 올립니다.
특히 3월 첫째 주에 주가를 올릴 때 거래량이 어느 정도 동반되면서 주가가 올라갑니다.
강한 매물대를 다 돌파를 합니다.
북한 이슈가 도움이 되었겠죠?

 

 

 

 

*아난티 월봉

 

- 제가 오늘 매수한 포인트입니다.
월봉상 주가가 단기간에 급등을 하였고
2016년 고점을 오늘 돌파하였습니다.
전 고점이 10,540원입니다.
그래서 저는 10,600원에 매수를 걸었던 건데 오전에 생각 외로 11,000원에서 강하게 받쳐주길래 11,000원에 매수를 했습니다.

N자형 반등이 나올 여지가 있는 그림입니다.
10,000원대에서 주가가 5,000원대까지 하락을 하고 다시 반등이 나옵니다.
그렇다면 주가가 15,000원까지는 간다는 게 이론적인 내용입니다.
저항대를 뚫으면 박스권폭, 하락폭만큼 상승한다는 게 이론적인 내용입니다.

그래서 주봉의 2중 바닥형, 월봉의 N자형 반등에 전고점돌파, 금강산 골프장의 이슈...
이 모든 게 있기 때문에 주가가 한번 강하게 상승하지 않을까? 하는 게 저의 생각이며
매수 이유입니다.

 

 

 

 

*상호변경 및 액면분할

 

 

- 거래정지되었는 이유입니다.
에머슨퍼시픽에서 아난티 사명 변경을 했고
5 1로 액면분할을 하면서 주식 수가 8200만 주가 되었습니다.

 

 

 

 

*주주현황

 

- 주주 현황입니다.
대주주들이 68%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상당히 많네요.
2560만 주가량이 유통되고 있는데요
17일과 오늘 2일 동안 손바뀜이 제법 일어났을 것 같네요.
매도할 사람들은 매도를 했을 거고 보유할 사람들은 북한 테마가 살아있으니 계속 보유할 듯합니다.
저는 보유 쪽에 베팅을 하는 겁니다.

 

 

 

 

*재무제표

 

- 실적입니다.
시가총액이 7500억 원 정도 되는 기업입니다.
제법 큰데요.
영업이익은 최근 들어서 많이 줄어들고 있네요.
2015년 정도의 실적만 기록하면...
중국인들이 다시 우리나라를 찾아준다고 하니 실적도 기대해볼 만한 것 같습니다.
장기투자할 생각은 없습니다.
모든 테마주가 그렇지만 어느 정도 수익이 나면 매도하고 나갈 생각입니다.
제가 매수했으니 좋은 종목입니다.
매수하세요. 가 절대 아닙니다.
늘 이야기하지만 테마주는 위험합니다.
실적 위주의 매매를 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여러분들과 다릅니다.
뛰어나다는 이야기가 아니라 상황이 다르다는 겁니다.
여러분들은 직업이 있고 재테크로 주식을 접하는 반면에
저는 전업투자자입니다. 주식투자가 저의 직업이죠.
이걸로 수익을 올려야 하기 때문에 리스크를 가지고도 매수를 하는 겁니다.
반면에 손절은 칼같이 지킵니다.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공감부탁드립니다.

 

 

케인즈학파의 경제이야기 밴드가입을 원하시면

밴드 현명한 투자자

https://band.us/n/a3aew9wfX4a5n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