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 관심종목/종목공부

엔씨소프트 - 리니지2 레볼루션 모바일게임출시

728x90

엔씨소프트는 저와 인연이 많이 종목이고

저에게 늘 수익을 안겨주었던 종목입니다.

 

그리고 군대 다녀오고 저도 한때 리니지2에 빠져서 학교 가기 싫었던 적이 많았었죠.ㅋ

학교에 동아리를 가입했는데 선배들이 계속 찾아서 어쩔수 없이 학교에 가기는 했었는데 선배들 아니었음 학교 계속 안가고 집에서 게임만 했을거 같네요.

그때 완전 게임에 미쳐있었는데..

밤새면서 게임하고 새벽 4시에 서버점검하면 잠시 자고

몇시간 뒤에 다시 일어나서 또 게임하고..

완전 폐인생활 했었죠.

 

그리고 증권사에 들어와서 가장 먼저 매수했던게 엔씨소프트였습니다.

차트보면서 그때의 이야기를 드리죠..ㅎㅎ

 

 

*엔씨소프트 월봉

 

- 월봉입니다.

 

첫번째 에피소드

제가 2008년 9월 증권사에 입사를 했고 10월말이었나? 지점에 발령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제가 그당시 여자친구의 돈을 받아서 가장 먼저 투자한 곳이 엔씨소프트였습니다.

 

그때 엔씨소프트에서 아이온이라는 게임이 나왔었는데

와우와 비교를 해봤습니다.

제가 전문가도 아니고 접속자수나 월정액자를 알수 없었기에

아이온 게시판 글의 갯수를 세알렸습니다.

평일에 하루에 몇천건이 올라오고 주말에 2만건의 글이 올라왔었나?

그당시 가장 인기있던 와우보다 높더라구요.

 

그래서 아침마다 주식회의할때 이야기를 했는데..

다들 게임주는 관심도 없고..

 

전 경제가 안좋아지면 사람들이 할 수 있는건 도박, 로또, 게임으로 현질을 생각했었고

정말 저가에 매수했습니다.

23000원대에 매수를 했었습니다. ㅋ

그리고 30000원대에 팔고는 단기간에 잘 먹었다고...

그냥 뒀으면 15배도 올랐을텐데.. ㅠㅠ

 

몇년지나고보니 너무 안타깝더라구요.

 

하지만 그렇게 수익을 한번 봤죠..ㅎㅎ

 

 

두번째 에피소드

가운데 파란색으로  동그라미를 친 곳입니다.

2013년 2월이었나?

그때 엔씨소프트에 대한 증권사 레포트가 쏟아져 나오면서 엔씨소프트의 하락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던...

대부분의 에널리스트들이 부정적으로 봐라만 봤었는데

미래에셋증권과 2개 회사만 좋게 보더라구요.

 

그래서 혼자 분석을 했습니다.

그때 겨울방학때 리니지1에 현질아이템을 판매했었나?

그랬었는데 저는 리니지1은 충성고객들이 많을거고 그럼 현질아이템을 샀을거고 겨울방학시즌이 끝나면 2013년 1분기에 실적이 좋아질것이다라고 판단했습니다.

 

그래서 제고객들에게 전부 전화했습니다.

주식을 하든 하지않든 모두 전화해서 엔씨소프트 사자고...

그래서 제법 많은 사람들이 샀었죠.

그때 최저가가 123000원이었는데 저의 평균단가가 127000원이었습니다.

엄청 싸게 담았죠.. ㅋ

 

그리고 제가 예상했던거처럼 미래에셋에서 매수가 들어왔고 주가가 조금씩 계속 올랐습니다.

그런데 급등이 나오지 않아서 많이 먹진 못하고 매도했었는데

그때 고객들의 신뢰도가 급상승.. ㅋ

 

그래서 많이 좋아하는 종목입니다.

 

그럼 이번 엔씨소프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엔씨소프트 일봉

 

- 엔씨소프트는 어제였죠?

모바일로 리니지2레볼루션을 발매했습니다.

저도 관심있어서 게임을 다운받아서 해봤는데..

 

사양이 너무 높더라구요.

제 핸드폰으론 실행이 불가...

조금만 하면 튕기고 튕기고..

결국 게임을 접었습니다.

 

그리고 몇달전에는 리니지 레드나이츠라는 모바일 게임을 발매했었고 게임순위 상위권에 랭크되어 있죠.

예전엔 컴퓨터에 앉아서 게임을 했다면 이젠 모바일로 누워서 몇번의 클릭으로 게임을 하게 되었습니다.

엔씨소프트는 모바일로의 변화를 꾀하고 있죠.

그리고 그들의 대작인 리니지라는 스토리도 있고요.

 

개인적으로 앞으로도 계속 성장할거 같습니다.

 

 

 

*주주현황

 

- 넥슨과 헤어지고 나서.....

생각외로 대주주 물량이 적네요.

국민연금이 대주주네요.

김택진도 12%

넷마블 9%정도...

다 합쳐도 40%정도네요

 

하지만 시가총액이 워낙 크니깐 쉽게 덤비지는 못하겠네요

 

 

*실적

- 이제 실적입니다.

매년 1600억원 ~ 2200억원정도의 당기순이익을 올리는데 올해는 2600억원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는 아마도 모바일 수익이 올라온게 아닐까요?

지금 12월에 리니지2 레볼루션을 발매했는데

 

아시는 분은 아실겁니다.

게임회사들은 겨울방학에 맞춰서 게임을 출시한다는 것을..

그럼 내년 2월까지 대학생들 방학이고

3월까지 1분기 수익을 측정하게 되면 훨씬 더 많이 늘어나겠죠.

저는 내년 1분기는 당기순이익이 더 좋아질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게임에 대해서 의구심이 든다면 한번 접속해보세요.

본인들의 핸드폰이 최신폰이라면 말이죠

 

주식상담소 밴드

http://band.us/#!/band/63905477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