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 관심종목/종목공부

엔씨소프트 - 리니지m 접속장애로 이해 주의요구

728x90

현재 실시간 검색어에 리니지m과 엔씨소프트 이제는 아이온까지 난리네요.

엔씨소프트의 주가가 하락하지 않고 있다는게 이해가 안가긴 하지만

주주들은 지금 이 상황이 얼마나 심각한 상황인지 이해를 못하는가 봅니다.

게임유저의 이탈 원인중에 하나는 접속불량이라고 보면 됩니다.

내가 게임을 하고 싶을 때 해야하는데 그러질 못하는거죠.

게임이라는게 잠깐 시간내서 하는 게임도 있지만 엔씨소프트의 경우 대부분이 캐릭터를 키우는 mmorpg라서 시간이 길게 늘어지면 이탈자들이 속출하게 될겁니다.

그리고 단순히 리니지m 게임하나뿐만 아니라 이제는 아이온도 접속이 안된다는 이야기가 나오고 엔씨소프트 홈페이지도 접속이 안됩니다.

 

 

*엔씨소프트 일봉

 

- 일봉상으로는 뭐 크게 문제는 없어보입니다.

최근 이평선들이 얽혀있지만 아직 20일선 위에서 거래가 되고 있고 방향을 잡고 있다는 정도??

그 외에는 특별한게 보이지 않네요

 

 

 

*주주현황

 

- 국민연금이 대주주이고 2대주주로 김택진 대표이사가 있네요

넷마블 게임즈의 자사주도 주주현황에 있습니다.

 

 

 

*운용사별 보유 현황

 

- 많은 자산운용사에서 주식을 보유하고 있네요.

많게는 1000억원 가까이에서 적제는 165억원까지...

 

 

 

*재무제표

 

- 실적을 보겠습니다.

시가총액이 9조 6000억원정도 됩니다.

매출액은 2017년 예상치가 1조 7725억원, 영업이익은 6060억원, 당기순이익은 4854억원으로 2016년에 비해서 2배나 올랐네요.

주가가 오를만합니다.

 

그런데 문제는 오늘 접속오류라는 겁니다.

저는 단기적인 악재라고 생각이 되는데 시장에서는 반응이 없네요

 

 

*뉴스

 

- 현재 리니지m이 접속오류고 홈페이지도 접속이 안되고 있습니다.

이건 문제가 있어보이는데요.

오늘 하루 매출액이 줄어드는건데요 리니지m은 최근에 엔씨소프트에 가장 많은 수익을 주고 있는 게임이죠

 

그리고 문제점은

 

- 단독으로 KT 강남 IDC 장애라고 하는데

이 장애가 왜 엔씨소프트에만 국한 되는지... 기술적인건 저도 모르겠지만

저는 해킹을 조심스레 의심해 봅니다.

 

일단 시장에서는 반응이 없지만

조심하는 것도 나쁠게 없다고 생각합니다.

 

 

케인즈학파의 경제이야기 밴드가입

현명한 투자자

https://band.us/n/a0a6w8Ifseb7d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