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 관심종목/종목공부

삼성전자(samsung)의 액면분할

728x90

삼성전자가 액면분할을 합니다.

그것도 50대 1로 말이죠.

거의 미쳤다고 밖에 표현할 수 없는데요.

삼성전자의 의중을 전혀모르겠네요.

이재용 부회장은 잡혀들어가 있고 불과 얼마전까지는 삼성전자 주식을 소각하면서 주가를 올리더니 이제는 액면분할을 하겠다???

의중은 모르겠지만 분명한건 이건 호재라는 겁니다.

오늘 코스피하락을 막아주는 엄청난 호재...

 

 

*삼성전자 일봉

 

- 먼저 일봉을 봅시다.

오늘 거래량도 엄청나게 많아졌네요.

주가가 급등을 하고..

240일선을 지지받고 주가는 급등을 합니다.

 

그 이유는 다 아시죠?

 

 

*공시내용

 

- 신주권상장예정일은 5월 16일이네요

 

분할전 1주당 가액이 5,000원인데 분할 후 100원으로 합니다.

50대 1로 액면분할을 한다는 건데요.

 

간단하게 현재 주가가 약 260만원입니다.

제가 1,000만원 가지고 있어도 3주 밖에 못사죠.

그리고 주식 보유하고 있는데 3주면 재미도 없죠?

 

제가 증권사에서 근무하던 시절 차장님께

'삼성전자는 개미들이 사는 종목이 아니라 하나의 지표로 보는거다.' 고 배웠을 정도로 너무 비싼 종목이었습니다.

개인들은 만질 생각도 못하는 종목인데요.

 

그런데 액면분할을 하게 되면요

한주당 가격이 대략 50,000원대가 됩니다.

 

그럼 어떨까요?

개인들도 살 수 있게 되겠죠?

지금은 외국인, 기관, 돈이 많은 개인들이 샀다면 앞으로는 주식에 투자하는 사람들이면 누구나 매수할 수 있을 정도의 가격이 됩니다.

 

그리고 주식을 하는 사람들이면 한번쯤 들어왔는 이야기가 있죠?

IMF때 삼성전자 100만원치만 사놓았으면...

 

 

*삼성전자 월봉

- 다들 아시잖아요.

이때 100만원치만 사놓았다면...

그런데 그런 삼성전자를 100만원치 사놓을 기회가 생긴겁니다.

 

주식을 좀 아시는 분들은 시가총액에 대해서 이야기 할 건데요

일반 주식 투자자들은 그걸 모르시고 그냥 가격만 보고 사겠죠.

 

아!! 글을 적다보니 문득 이런 생각이 드네요.

삼성전자의 주가가 너무 높고 개인들이 많이 없다보니 외국인과 기관들의 물량을 받아줄 세력이 부족한거죠.

그럼 액면분할을 통해서 개인들이 붙게되면 나중에 물량 던질 때 편하지 않을까요?

일단 삼성전자는 호재이고...

정말 마음에 듭니다.

매수하는 시기에 따라 수익이 날 수도 손해가 날 수도 있지만

다음번에 경제위기가 오면 꼭 매수해 놓아야할 종목 1순위가 생겼네요.

 

 

케인즈학파의 경제이야기 밴드

현명한투자자의 모임 가입

 band.us/@tg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