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 관심종목/종목공부

재영솔루텍 - 남북경협주, 남북회담관련주, 개성공단관련주

728x90

남북경협주, 남북회담관련주, 개성공단 관련주인 재영솔루텍,

오늘 정말 매수하고 싶었지만 못했는 종목입니다.

매수원하는 가격도 괜찮았는데..

오전부터 보고 있었고 12시가 되면서 매수해야지라고 마음 먹고 있던 종목입니다.

그리고  30분봉에서 봉이 양봉으로 전환되길래 매수하려고 했는데

공인인증서가 어디에 있는지를 모르겠더라구요.

그래서 집사람에게 전화하고 문자하고 난리였는데...

결국 매수를 못했습니다.

 

저는 90% 확신하는게 내일 최소한 10%이상은 급등할거라고..

오전에 동시호가에서 떠서 나오면 포기하고 혹시라도 내일 오전에 변동폭이 별로 없으면 무조건 매수할 겁니다.

 

그럼 재영솔루텍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재영솔루텍 일봉

 

- 차트상으로 갭상한가를 한번 기로가고 두번째 상한가가 연달아 나옵니다.

그리고 오늘까지 3번 횡보를 하는데요.

거래량이 나쁘지 않습니다.

고점에서 주가가 오르기는 하지만 거래량이 줄어들었다는 건 세력들이 털고 있겠죠?

하지만 내일 남북회담이 있으니까 털어도 내일 털겠죠.

제가 본 차트모양은 내일 한번 더 급등시킬겁니다.

그리고 윗꼬리 달던지 하겠죠.

일단 내일은 급등으로 봅니다.

 

 

*1월 8일 기사

 

- 1월 9일 오전 10시에 판문점에서 남북 고위급 회담이 열립니다.

2년만이라고 하네요.

어떤 이야기가 오고갈지...

개성공단 재가동이나 북핵은 말하기 어려운 자리가 될걸로 판단되며 아마도 평창올림픽 참여와 그 사이 도발을 자제하라는 경고정도가 되지 않을까? 하는게 저의 생각입니다.

 

 

 

*재영솔루텍 남북경협주인 이유

 

- 재영솔루텍이 남북경협주라는것만 알았지 왜 경협주인줄은 몰랐습니다.

여러 기사나 블로그를 봐도 나오는게 없더라구요.

홈페이지에 들어가니 재영솔루텍 개성법인이 있네요.

카메라모듈, 자동차부품조립, 금형부품, 렌즈가공을 하네요

 

 

 

*주주현황

 

- 주주현황을 보면 은행들이 대주주입니다.

최종변동일이 2015년 11월 2일인데

이당시 개성공단 문을 닫고 나오는 상황이었죠.

혹시 채권을 주식으로 전환한건가??

 

 

 

*재무제표

- 마지막으로 실적을 보겠습니다.

2016년부터 적자가 쌓이더니 2017년 실적은 형편없네요.

부채비율도 상당히 높은데 실적도 2017년 3분기까지 누적적자만 251억원이네요.

적자가 자본총계와 맞먹는...

부채는 1319억원이 있고...

부채는 매분기마다 늘어나고 있습니다.

 

재영솔루텍은 까딱 잘못하면 회사 묻닫게 생겼네요.

혹시라도 들어가시는 분들 정말 잘 팔고 나와야겠습니다.

 

내일 남북회담관련해서 들어간다면 하이리턴, 하이리스크를 선택하실지..

아님 다른 종목들중에 실적 괜찮은 녀석으로 들어갈건지 선택하셔야 할거 같네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