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 관심종목/종목공부

주식공부 7번째 - 와이지엔터테인먼트(YG)

728x90

오늘은 주식공부 7번째로

최근에 최순실게이트의 종목인 와이지엔터테인먼트(YG)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실적은 좋은데 정치적이슈로 인해서 주가가 빠지는 종목이죠

 

 

*일봉

 

- 일봉입니다.

전형적인 하락차트네요.

하락 후 옆으로 횡보, 다시 하락... 그리고 횡보.. 다시 하락...

특히 오늘은 갭하락이 나왔습니다.

 

 

 

- 주봉

 

- 2015년 8월을 고점으로 1년 넘는 기간동안 하락하고 있습니다.

주봉상으로도 전형적인 하락장이네요

 

 

 

*월봉

 

- 월봉입니다.

처음 상장할 때의 가격으로 내려갔네요.

한때 8만원을 넘었던 주가는 4만원에서 6만원사이를 몇년간 오고간 후 하락하는 모습입니다.

 

 

 

*이슈

 

- 하락 이유입니다.

오늘은 우리나라에 설치하는 샤드의 보복으로 인해

중국에서 한류금지령을 내렸습니다.

드라마, 화장품 등이 타격을 받고 있습닏다.

그래서 주가가 많이 내렸고

 

또한

 

- 불과 몇일전에는 최순실 게이트에 엮이면서 주가가 힘을 못쓰고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정말 업친데 덥친격이네요.

 

 

 

*실적

- 그나마 위안은 실적이 좋다는거..

하지만 이 실적이 과연 와이지엔터만의 실적일까?

최순실과 뭔가 엮여서 실적이 좋아진건 아닐까? 라는 의구심이 들어서

실적은 100% 믿을 순 없네요.

 

안타깝지만 와이지엔터는 당분간은 많이 힘든 모양을 보일 것 같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