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 관심종목/종목공부

케이피엠테크 - 도금약품업체

728x90

코스닥에 상장된 기업 중에 이런 기업도 있었네요

사실 조금 전에 올린 텔콘을 보다가 관련 기업이기에 한번 찾아봤습니다.

그리고 주봉이 너무 예뻐서...

단기적 반등이 나올 자리여서 작은 수익이라도 줄거 같은 자리거든요

 

 

*케이피엠테크 일봉

 

- 일봉을 보면 넓은 모양이지만 2중바닥을 만들고 60일 이평선을 돌파하면서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는데 돌파할 때의 거래량과 조정후 상승하는 모습에서 또 거래량이 동반됩니다.

 

그리고 조금 이해하기 힘든게 6월달에 거래정지가 되었고 풀리고 난 후에 주가가 하락을 합니다.

6월대비 저점이 반토막수준인데.....

그렇다고 6월달에 나온 소식이 나쁜건 아니었거든요

 

 

*6월 26일 기사

 

- 주식분할을 합니다.

액면가 500원인걸 100원으로요...

이게 문제될거 같진 않은데 왜 주가가 흘러내리는지.....

실적의 영향이 크겠죠?

 

 

*재무제표

 

- 2014년에 흑자였던 기업이 2015년부터 적자로 돌아섰네요

그리고 2017년에도 적자는 이어집니다.

매출액도 400억원대이고 매년 적자가 나는 기업인데 시가총액은??

1100억원입니다.

다시 흑자를 기록할수도 있겠죠..

하지만 지금의 모습만 보면 상반기의 적자가 2016년 적자를 넘어섰습니다.

 

 

 

 

*주주현황

 

- 텔콘홀딩스, 텔콘이 대주주로 있습니다.

그리고 비상장업체 비보존도 대주주로 있네요

 

 

 

 

*수급

 

- 수급을 보면요

10월 24일부터 금융투자에서 줄기차게 매도를 합니다.

그런데 이 물량을 개인들이 다 받아내고 있습니다.

주가가 하락하는 추세에 있는 종목의 기관 매도 물량을 개인들이 다 받아내는데 주가가 더 이상 빠지지 않는게 이상하게 느껴지지 않나요?

저는 어떤 세력의 매집이라고 생각되네요

 

제가 처음에 케이피엠테크의 주봉이 좋아보인다고 했죠?

 

 

 

*케이피엠테크 주봉

 

- 주봉입니다.

240주선을 계속 지지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먼저 작년을 보면 2016년 7월에 1000원에서 고점 4900원까지 단기간에 주가를 올렸네요.

그리고 1년가까이 하락을 합니다.

그런데 매물대이기도 하고 240주선에서 기술적반등일 수도 있겠는데요

기관의 매도세를 다 받아줬다는게 의미있게 생각됩니다.

 

그런 의미에서 지금은 약간의 수익이라도 얻어갈 수 있는 자리인거 같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추천부탁드립니다.^^

 
종목 상담 및 문의는
케인즈학파의 주식이야기 밴드 가입
http://band.us/n/a7a5veX3j2Jd7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