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 관심종목/종목공부

키이스트 - 방탄소년단 소속사인 디지털어드밴처 지분 보유

728x90

방탄소년단의 소속사를 많은 분들이 빅히트로만 알고 있는데요

그 외에도 디지털 어드벤처라는 기업에도 속해져 있고

이 기업은 일본에서 매니지먼트를 맡고 있습니다.

 

다르게 생각해보면

지금은 미국의 활동을 하고 있는데 빠른시일 내에 일본에서도 활동을 하겠다는 의미가 아닐까요?

 

저는 방탄소년단 관련주들이 많은데요.

다들 알맹이 없는 껍데기일 뿐이고

진정한 방탄소년단 관련주는 키이스트와 넷마블입니다.

 

 

 

 

- 키이스트 홈페이지입니다.

배용준의 그 회사 맡습니다.

유명연예인들은 엄청 많은데

실적은 그다지 뭐....

 

 

 

 

- 방탄소년단의 소속사를 보겠습니다.

빅히트엔터테인먼트가 있고 옆에 디지털 어드벤처가 있습니다.

키이스트에서 방탄소년단의 일본 매니지먼트를 맡고 있다고 하는데요.

저는 소속사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제 진짜 관련주가 아닐까요?

 

 

 

 

 

가장 아래쪽에 디지털 어드벤처 보이시나요?

영어로 되어 있습니다.

일본법인이고 방송프로그램 공급을 한다고 하네요.

지분율은 27.09%입니다.

 

SM에서 보유한 지분이고요.

키이스트는 SM의 자회사입니다.

관계사죠.

 

SM에서 총괄하는 느낌이 나네요

 

 

 

 

*키이스트 일봉

 

- 어제 키이스트의 주가가 급등을 했습니다.

차트로 보면 이동평균선들이 수렴을 하다가 급등을 하면서

볼린저밴드 상단을 돌파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오늘 음봉이 나왔는데요.

 

볼린저밴드 상단을 지지해줄지 깰지...

이게 가장 중요합니다.

깨버리면 의미가 없습니다.

 

그리고 위의 차트처럼 주가가 지지를 하다가 7월말에 한번 차트를 깨고 주가가 오르는 경우

보통 급등이 많이 나옵니다.

그래서 저는 오늘 조금 담아보았습니다.

 

그럼 어제 왜 올랐는지 보겠습니다.

 

 

 

*방탄소년단 기사

 

- 20일 0시에 방탄소년단의 love yourself의 트랙리스트를 공개했습니다.

이것 외에는 이슈될만한게 없더군요.

 

 

재밌는게

방탄소년단 관련주들 중에서 어제 키이스트만 급등을 했다는 겁니다.

다른 종목들은 고점에서 하락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면 키이스트만 상승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

현재 주가가 너무 빠지네요

 

 

 

*방탄소년단 기사

 

- 또 다른 기사내용입니다.

24일에 리패키지 앨범을 발표한다고 하네요

신곡 7곡 포함해서 25곡이 담겼답니다.

 

아.. 좀... 상술이 눈에 들어오네요.

 

 

 

*주주현황

 

- 대주주는 에스엠입니다.

위에서 살펴봤듯이 에스엠에서 전체를 관리하는 듯한 느낌??

 

 

 

*재무제표

 

- 실적입니다.

시가총액이 2800억원입니다.

매출액은 1000억원대...

이익은 전혀 없습니다.

 

너무 고평가 되었죠?

네.. 최근에 엔터주들이 전부 고평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조심하셔야 합니다.

 

 

 

*디아이

 

- 그럼에도 불구하고 제가 왜 키이스트에 관심을 가지냐하면요.

바로 싸이 관련주인 디아이 때문입니다.

싸이가 강남스타일로 대박을 쳤을 때 주가가 10배 가까이 급등을 했었습니다.

 

방탄소년단의 인기는 지금 싸이를 훨씬 뛰어넘고 있죠?

그렇다면 관련주들의 주가가 급등이 나와야 하지 않을까요?

저는 그런 기대감으로 키이스트를 관심있게 보고 있습니다.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공감부탁드립니다.

 

 

케인즈학파의 경제이야기 밴드가입을 원하시면

밴드 현명한 투자자

https://band.us/n/afa1Xas6T6K05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