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프럼파스트 - 개헌관련주, 수도이전 관련주

728x90

 

 

 

https://www1.president.go.kr/Amendment

이번에 문재인 대통령께서 개헌안에 대해서 전자서명으로 승인을 했다는 것을 뉴스를 통해서 이야기를 들으셨을 겁니다.
사안이 중대하고 빨리 처리해야 한다는 의지를 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전자서명을 이용했다는 겁니다. 앞으로 전자서명 같은 화폐, 서류.. 등등 실물경제가 사라지고 새로운 시대가 열릴 것이라는 것을 미리 예상해 볼 수 있습니다.
특히 부동산.. 전자서명으로 확대하고 있는 추세죠?

각설하고..
개헌 관련주, 수도이전 관련주인 프럼파스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일봉상으로는 2월에 한번 슈팅을 하고 다시 조정을 받고 있습니다.
26일 개헌안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면서 개헌관련주, 수도이전 관련주들의 주가가 다 급등을 했었습니다.

지금 다시 240일선까지 하락을 했기 때문에 부담 없는 가격이라는 점과 시간을 두고 지켜볼 수 있는 구간입니다.
관심 있게 지켜볼만한 종목입니다.

 

 

 

 

 

- 주주 현황입니다.
대주주의 비중은 낮은 편이네요.
유통 주식 수가 800만 주가량 되네요.
조금 아쉽기는 합니다.

 

 

 

 

 

- 실적입니다.
수도이전 대장주는 유아이디입니다.
하지만 실적이 너무 안 나오죠.
저는 실적이 되는 기업으로 찾다보니 프롬파스트가 마음에 드네요

시가총액이 480억원대입니다.
매출액이 2017488억원이고 영업이익이 57억원, 당기순이익이 43억원입니다.
문제는 매분기 실적이 조금씩 줄어드네요

하지만 개헌관련, 수도이전이라는 테마가 있습니다.
이제 국회에서 통과여부를 결정할건데 저는 통과할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합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당선이 유력할 때 개헌안의 내용들이 한국당에서 밀어붙이던 내용이었거든요.
그리고 야당에서 계속 대통령께 빨리 하라고 하던 내용들인데 막상 문재인 대통령이 개헌안을 내니까 갑자기 말을 바꾼거죠
결국 시간 싸움이라고 생각합니다.

 

 

 

 

 

- 수급입니다.
최근에 외국인들이 매수를 들어오고 있습니다만 지금은 큰 의미는 없습니다.
차트상 상승으로 올라가기 위해서는 시간이 좀 걸릴 것 같습니다.
다만 하락차트도 아니고 옆으로 횡보를 하는 차트가 될 것같은데...

이번 지방선거 전까지 개헌안에 대해서는 계속 이야기가 나올 것 같습니다.
그래서 관심있게 지켜보는 종목입니다.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공감부탁드립니다.

 

 

케인즈학파의 경제이야기 밴드가입을 원하시면

밴드 현명한 투자자

https://band.us/n/a3aew9wfX4a5n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