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 관심종목/매매일지

5월달 매매일지

728x90

최근 매매는 마음이 참 편합니다.

시장이 계속 상승하는 장이니까요.

그렇다고 평소보다 수익을 더 많이 내거나 그렇지는 않습니다.

다만 시장이 계속 상승하니까 예전엔 단타위주의 매매를 했다면 지금은 홀딩하면 되니까요.

주식 안보고 밖에 돌아다니거나 저 할거 하거나...

여유 시간이 많아졌다는거..

 

그리고 매매일지를 다시 쓰면서 공부도 많이 되고 매매패턴을 잡는데 도움이 되고 있다는거...

 

 

*5월 매매일지

 

- 300만원으로 단타쳤는겁니다.

이게 한달에 24만원정도 수익이 났네요.

그리고 5월 16일에 웅진에너지 매수하고

5월 17일에 주가 빠질때 예스 24에서 100만원만 매도해서 웅진에너지 추가매수했습니다.

그래서 웅진에너지 매수단가가 처음에 5900원에서 5774원입니다.

 

어느정도 확신이 있었기 때문에 주가가 빠지면 예스24익절하고 웅진에너지로 갈아탈 생각을 했었는데

반등이 강하게 나와서 그냥 홀딩중입니다.

 

예스24는 6월달에 카카오뱅킹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일봉,주봉은 매수신호인데 월봉이 아직 돌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6월달에 조금만 상승해주면 월봉도 매수신호가 뜨기 때문에 미리 대기하고 있는겁니다.

 

 

 

*보유종목

 

- 보유종목입니다.

제가 한달에 평균 200~300만원정도를 목표로 합니다.

꾸준하게요.

수익이 더 날때도 있고 안날때도 있습니다.

최근엔 운이 좋은거 같네요

제가 생각한 시나리오가 맞아들어서...

 

주식은 제가 잘한게 아니라 운이 좋은겁니다.

시장이 오를때 잘탄거지 제가 잘나서 수익이 난게 아닙니다.

 

원금은 1300만원이고 현제 평가금액은 1540만원정도로 이번달에 240만원정도 수익이 났네요.

평가금액이라 다음날에 어떻게 될지 모르겠지만 목표금액은 채웠습니다.

 

원래는 수익난건 매도해서 생활비로 넘겨주는데

이번장은 강한 상승장이라서 계속 모아갈 생각입니다.

 

인생에서 몇번오지 않는장이 이번이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다들 5월 한달 고생하셨고 6월달에도 좋은 수익 올려요^^

 

 

 

 

이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에 를 눌러주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