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 관심종목/종목공부

한솔PNS - 제지, 종이업종

728x90

 

- 밴드 회원님께서 문의하신 한솔PNS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특별히 테마가 있다거나 어떤 이슈가 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관심을 가질만한 차트는 되는 거 같네요

 

 

 

- 일봉입니다.
거래량이 평균적으로 하루에 10만 주 내외인데요.
보이시죠??
군데군데 거래량이 터지는 모습을요.
다만 거래량이 나오지만 고점에서 계속 밀리는 모습을 보이고 있고요.
최근에는 240일선을 돌파하기 위해서 상승을 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 여기까지는 한번 저 상대를 돌파하면 따라붙어도 되겠다.. 정도인데요

 

 

 

- 주봉을 봉겠습니다.
2017년부터 하락을 합니다. 그리고 바닥을 만들고는 상승을 하기 위해 노력하는데요.
어떻게 보이시나요?
제가 보기엔 2중 바닥형이네요.
최근 저점이 전 저점 위에 형성이 되면서 상승을 하는...
아직 240주 선이라는 강력한 저항대가 있기는 합니다만 돌파를 하게 되면 강한 상승이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저는 지금 보는 주봉이 상당히 매력적이더군요
전형적인 이중바닥형...

 

 

 

- 주주 현황을 보겠습니다.
한솔 홀딩스네요.

 

 

 

 

- 그럼 실적을 보겠습니다.
시가총액이 300억 원대의 작은 기업입니다.
그런데 매출액은 2200억 원이 넘네요.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도 적지만 꾸준히 내고 있는 회사입니다.
부채비율과 유보율이 200%..
여기에서 뭔가가 있어 보이네요


시가총액이 적은 기업이지만 꾸준히 수익을 내고 있고
주봉 차트는 이중바닥형을 만들었고 일봉차트는 거래량이 한 번씩 대량으로 터져주고...
뭔가가 있어 보이지 않나요??

 

 

 

 

- 한솔제지.. 어딘가에서 많이 들어보지 않았나요?
직장에 다니신다면 A4용지 어디 거 사용하세요?
좀 저렴한 용지를 사용할 때 한솔 것을 사용하지 않나요?

 

 

 

- 수급을 보겠습니다.
최근 들어서 외국인들의 매수세가 눈에 띄게 증가를 했습니다.
어느 정도 가격이 올라가고 난 후에는 매수와 매도를 반복하고 있네요.
주로 개인과 외국인 간에 거래가 활발합니다.
기관은 관심이 없는 것 같고..
기타에서는 1500원대에서 물량을 다 털고 나갔네요.

결론입니다.
한솔PNS는 매출액은 높지만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작은 기업입니다.
하지만 꾸준히 수익을 내고 있으며 최근 들어서 일봉상에 거래량이 급등한 것을 볼 수 있으며 주봉상으로 이중바닥형을 만들어서 상승할 수 있는 힘을 비축한 모습입니다.
매수할 생각이 있다면 주봉상 240주 선을 돌파한 것을 확인하고 추격매수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케인즈학파의 경제이야기 밴드가입

현명한투자자

https://band.us/n/a0a6w8Ifseb7d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