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 관심종목/종목공부

경보제약 - 그냥 평범한 종목이네요

728x90

밴드회원님께서 경보제약에 대해서 궁금해하시네요

특별한 이슈는 없는 종목... 그냥 그냥 평범한 종목입니다.

그럼 종목을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경보제약 일봉

 

- 일봉입니다.

6월 초에 240일선 저항이 나왔네요.

돌파하지 못하고 다시 밀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파라볼릭 매도와 MACD 데드크로스가 나왔네요.

 

그럼 거래량을 보겠습니다.

눈에 들어오는게 있죠?

다른날들보다 하루 거래량이 많은데..

 

 

 

*거래량

 

- 4월 27일입니다.

개인들 물량이 기타로 넘어간것을 볼수 있습니다.

1,469,600주네요

 

4월 24일에 실적이 발표었는데 그냥 약간의 상승정도...

그 외에는 이슈될만한게 없더라구요

 

그래서 DART에서 찾아봤습니다.

 

 

 

 

*DART

 

- 경보제약의 대주주는 종근당홀딩스입니다.

지분의 60%를 보유하고 있죠.

그런데 변동내역 총괄표를 보면

특별관계자인 이장한, 정재정의 주식은 매도를 했고 이물량을

종근당홀딩스에서 매수를 했습니다.

 

결국 거래량 증가가 일반적으로 어떤 호재라고 말하기엔 조금 애매한게 있네요.

대주주가 지분을 늘렸으니 호재는 맞지만 기술적인 호재는 아니라고 판단됩니다.

 

 

 

*재무제표

- 실적을 보겠습니다.

2016년과 2017년 예상치를 비교하면 30%증가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실제 2017년 1분기는 증가를 했고 예상치에 부합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부채비율도 낮고 유보율은 높네요

 

특별한 건 없어보입니다.

 

다만, 한가지 조심해야할 것은

실적이 증가하니까 앞으로 좋아지겠네?

라고 생각하신다면 오산인게

제약주, 의료주들은 고점에서 내려오고 있는 종목입니다.

 

1년에 216억을 벌어들인다고 예상한 종목인데

현재 시가총액이 3400억원입니다.

조금 비싼편이죠

그런데 이것도 2017년 예상치를 기준으로 이야기한거고

2016년 기준은 127억원을 벌어들였습니다.

 

회사가치는 아직도 조금은 높은 수준이네요

 

 

케인즈학파의 주식이야기 밴드가입

http://band.us/n/a9a5vcg3W66fg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