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 관심종목/종목공부

블루콤 - 좋기는 한데 차트가 애매하네요

728x90

불루콤에 대해서 한번 살펴봤습니다.

실적도 괜찮은 회사인데...

왜 자꾸 주가가 내려오는지...

이유는 확실하게 말할 수는 없지만..

차트를 보면 답은 나옵니다.

 

그래서 차트만 보고 매수를 해보면 괜찮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합니다.

 

 

 

*블루콤 일봉

 

- 이게 참.. 재밌습니다.

3월 31일 거래량이 증가하며 윗꼬리 달린 양봉이 나오는데 그건 다시 설명하겠습니다.

 

차트만 보겠습니다.

먼저 눈에 띄는건... 박스권이죠?

고점과 저점이 막혀있는.. 지지와 저항이 나오는 자리...

 

두번째로 눈에 띄는건 이중천정형입니다.

4월달에 고점 한번, 5월달에 고점 나오는데

이중천정형의 특징이 뒤에 나온 고점은 전고점을 돌파하지 못하고 밀린다...

그렇게 주가는 계속 음봉이 나오면서 하락을 합니다.

반등한번 없이요..

 

박스권 하단에 오니까 옆으로 횡보를 하네요.

그럼 여기서 일봉으로만 봤을 때.. 내일 기대되는게 하나 있습니다.

파라볼릭 매수 신호는 어제 나왔고요.

MACD가 수렴을 하네요.

골든크로스가 나올 수 있는.. 기대할수 있는 구간이네요.

그리고 요 몇일간 지지를 해줬고 횡보를 했죠..

반등이 나올 수 있는 구간이네요.

 

제가 처음에 설명할때 차트를 보고 이야기를 하자고 했죠?

그렇다면 차트를 이용해서 매수를 할 수 있는 구간이지 않을가요?

다만, 거래량이 적습니다.

 

 

 

*3월 31일 기사

 

- 거래량이 증가한 날입니다

이날 삼성이 하만을 인수했는데 블루콤은 하만과 제휴하고 있다네요.

그런데... 이 당시 하만 이슈의 대장주는 아남전자였죠?

 

 

 

 

*블루콤 주봉

 

- 주봉을 보면... 길게 가져가면 안되겠구나는 생각이 드네요.

작년 말을 보면 240주선을 3달가량 지지를 해주다고 올해 들면서 깨고 하락을 합니다.

그리고 4월 들어서면서 반등이 나오지만

이번엔 240주선이 저항대가 대면서 2달간 돌파를 못하고 다시 하락을 합니다.

 

하락이 나오는데 파라볼릭 매도와 MACD 데드크로스가 나왔죠?

주봉상으론 매도신호가 나왔습니다.

 

제가 일봉은 좋다고 했는데...

다시 일봉과 주봉을 종합해 보면 단기적인 상승은 나오겠지만 상승추세로의 전환은 어려울 거 같습니다.

만약에 들어간다면 짧은 매매를...

 

 

 

 

*블루콤 월봉

 

- 2013년 말부터 주가가 상승을 했는데...

차트 보면 보이시나요?

매년 갈수록 강한 상승은 한번씩 나왔는데 전고점을 돌파못하고 다시 하락했다는..

차트만 봤을때... 3중 천정형...

그리고 매년 실적이 조금씩 줄었지 않았을까? 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재무제표

 

- 2014년부터 매출액은 증가를 하는데요

영업이익은 조금씩 줄어들었네요

당기순이익은 2015년에 증가했다가 2016년에 다시 줄었고요.

 

분기별로 보면 최근 주가 하락이 이해가 갑니다.

2016년 3분기 영업이익 74억원, 2016년 4분기 58억원, 2017년 1분기 51억원...

조금씩 계속 주네요.

 

최근 주가 하락이 실적이 지속적으로 조금씩 하락을 하기 때문이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드네요

 

하지만 당기순이익이 작년에 234억원입니다.

현재 시가총액이 1920억원...

PER이 8 ~ 9배정도 되나요?

그런데 이번에 1분기의 당기순이익이 15억원으로 많이 줄었죠.

 

최근 하락은 실적의 영향이 크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많이 드네요

 

 

 

 

케인즈학파의 주식이야기 밴드가입

http://band.us/n/a9a5vcg3W66fg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