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 관심종목/종목공부

바이넥스 - 차트가 무너졌습니다.

728x90

오늘 아침에 밴드 회원님께서 바이넥스에 대해서 물어보셨습니다.

현재 보유중이라고 하셨는데요..

결정은 본인이 하셔야겠지만

저라면 일단 손절하고 다음 기회를 찾아보겠습니다.

 

 

저는 주식 매수를 할 때 실적, 차트, 이슈 이 3개를 보면서 매수를 하는데요.

바이넥스는 이 3개가 전부 매도신호입니다.

하다못해 차트도 일,주,월 모두 매도신호입니다.

 

제가 보는 신호에서는 그렇습니다.

그래서 저라면 매도를 한다는겁니다.

회원님 본인이 보는 신호가 있으면 보시고 판단하시기 바랍니다.

 

 

 

*바이넥스 일봉

 

- 일봉입니다.

6월 1일 이슈가 가장 중요하죠

그런데 미리 이문제가 터진적이 있었습니다.

3월달이죠

3월에 먼저 주가가 급락을 했었는데 사드로 인해서 중국 청화홀딩스가 투자를 하겠냐? 는 회의적인 움직임이 있었습니다.

바이넥스 측에선 부정을 했죠

그리고 주식은 올랐습니다.

 

그럼 6월 1일을 봅시다.

청화홀딩스가 투자를 하지 않겠다고 발표를 했습니다.

갭하락을 했네요.

그리고 거래량이 다른 때보다 많이 있네요.

3월달의 거래량과 6월달의 거래량을 비교하면 차이가 많이 납니다.

 

갭하락하면서 거래량이 터졌다...

안좋네요.

 

3월의 저점과 6월의 저점을 비교했을 때 전저점을 깨고 하락을 하네요

그리고 일봉상 볼린저밴드 하단선을 타면서 내려가고 있습니다.

차트 흐름이 많이 안좋습니다.

 

 

 

*6월 1일 공시

 

- 6월 1일 공시내용입니다.

중국 국영기업인 청화홀딩스의 자회사인 동방강태산업그룹은 급속히 냉각된 한중관계에서 기간 내에 투자 종료는 어렵다고 판단하여 급번 투자를 취소하기로 요청....

 

제가 바이오, 제약 이야기하면서 누누이 이야기 했죠?

실적위주로 투자하고..

회사에서 이야기한거 다 믿지 마라고 언제든지 취소될 수 있다고...

한미약품에서 배웠었죠?

 

바이넥스도 똑같은 겁니다.

이 회사 실적보면 형편없습니다.

 

 

 

*바이넥스 주봉

 

- 주봉입니다.

240주 지지선을 지난주에 깨고 하락마감했습니다.

파라볼릭 매도신호에 MACD 데드크로스는 이번주에 나왔네요.

 

다르게 보면 15000 ~ 25000원의 박스권을 깨고 하락추세로 전환하였습니다.

주봉도 지지선을 깼습니다.

 

 

 

 

*바이넥스 월봉

 

- 월봉입니다.

2015년, 2016년 고점을 기준으로 이중천정형이 나왔네요.

그리고 주가가 흘러내립니다.

60월선에서 지지를 해주는거 싶더니 이번달에 다시 깨고 내려갑니다.

그림이 안좋네요

 

 

 

*재무제표

 

- 실적을 보면요

적자기업입니다.

매출액이 814억원에 2년연속 적자를 기록했으며

2017년 1분기에도 영업적자와 당기순이익에서 적자를 기록합니다.

 

그런데 이 회사 지금 주가가 빠지고 빠져서 시가총액이 얼마일까요?

3660억원입니다.

실적이 전혀 안나오는 회사가 한때 시가총액이 8000억원 가까이 되었네요

지금도 적자기업이고...

시황은 안좋고...

 

시황이 안좋다는게 바이오, 제약을 이야기하는겁니다.

여기에 대해선 지난번에 트럼프와 오바마 정책에 대해서 이야기를 했었는데...

아래 글에 설명을 해 놓았습니다.

 

 

2017/05/05 - 트럼프케어 수혜주 - 에스티팜

 

 

케인즈학파의 주식이야기 밴드가입

http://band.us/n/a9a5vcg3W66fg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