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 관심종목/종목공부

남해화학 - 비료관련주

728x90

 

북한과의 관계가 개선되면서 과거에 북한에 지원을 했던 자원 중에 하나가 비료였습니다.
그래서인지 최근에 비료관련주들의 움직임이 좋은데요.
남해화학은 코스피 200종목인데도 불구하고 한미회담과 북미회담 등으로 인해서 주가가 잘 올라가는 거 같습니다.

그러면 제가 오늘 왜 남해화학을 공부해 보는지 알아봅시다.

 

 

 

 

- 저는 딱 이거 하나 보고 들어갑니다.
토요일 교육에서 매수하기로 한 종목 중에 하나가 남해화학인데요.
정말 다른 이슈 없습니다.
딱 하나..
일봉차트입니다.
금요일 마지막에 거래량이 동반되면서 전 고점을 다 뚫었습니다.
그리고 현재 조정을 보이고 있는데 전 고점을 하회하고 내려올지 조정 받고 올라갈지는 아무도 모릅니다.
하지만 거래량이 동반되면서 전 고점을 돌파했다는 것은 상승신호죠?
그래서 매수를 합니다.

 

 

 

 

 

- 남해화학 월봉입니다.
주봉의 차트 모습은 좋지 않지만 월봉은 괜찮아 보입니다.
여기서 한번 올려주면 좋은데..
이달 말에 남북정상회담이 있으니까 기대를 한번 해봅니다.

 

 

 

 

 

 

- 주주 현황입니다.
농협경제지주가 대주주네요
국민연금과 자사주가 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67%를 대주주들이 보유하고 있습니다.

 

 

 

 

- 또한 자산운용사에서도 89만 주 정도를 보유하고 있네요.
그리 많은 지분을 보유한 건 아니네요.
그렇다면 나머지는 개인들이 보유하고 있다는 이야기겠죠?
많이 무거워 보입니다.

 

 

 

 

 

- 실적입니다.
시가총액이 7000억 원대입니다.
매출액이 12000억 원인데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200억 원대 정도네요.
영업이익률이 많이 낮습니다.
부채비율은 많이 낮네요.
영업이익률이 낮은 거지 회사는 안정적으로 수익을 내고 있습니다.

 

 

 

 

 

- 마지막으로 수급을 보겠습니다.
개인들이 낮은 가격일 때 많이 들어왔네요.
그리고 최근에 가격이 급등할 때 기관에서 매수를 했고 외국인들도 매수세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오늘 현재까지 비료관련주의 힘이 약하네요
남해화학뿐만 아니라 조비, 효성오앤비까지...
일봉 차트가 깨지는 건 좋지 않은데..
조금 더 지켜보다가 손절을 할지 홀딩을 할지 결정해야겠습니다.
요즘 손절이 많이 져서 조금 짜증이 나네요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공감부탁드립니다.

 

 

케인즈학파의 경제이야기 밴드가입을 원하시면

밴드 현명한 투자자

https://band.us/n/a3aew9wfX4a5n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