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 관심종목/종목공부

뉴보텍 - 중국에 마스크팩 및 생활용품 진출 기대감

728x90

요즘 다시 중국관련 이슈가 불이 붙었네요.

무조건 중국과 연관만되면 주가가 오르니...

우리나라와 중국의 정상회담의 영향이 큰거 같습니다.

이때 돈을 좀 벌어야하는데 말이죠.. ㅎㅎ

 

그럼 뉴보텍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뉴보텍

 

- 플라스틱 하수관을 만되는 회사입니다.

무엇을 생각하냐고 하면 옛날에 지붕에서 빗물 떨어지는 통로 있져?

응답하라 시리즈에서 볼 수 있는..

그런 플라스틱 관을 만드는 회사입니다.

 

그런데 왜 중국관련주로 연관이 되었을까요?

 

 

 

- 마스크팩 및 생활용품 등 진출 기대감이라고 하네요.

마스크팩은 특별한게 없습니다.

제품을 만드는 기업에 전화하면 만들어줍니다.

저도 신입시절 회사 홍보상품으로 마스크팩을 만드는 공장에서 직접 주문하고 회사 스티커를 붙여서 홍보했던 적이 있습니다.

중국에 진출한다고 하지만...

그냥 이슈로 띄우기인거 같습니다.

 

 

 

*뉴보텍 일봉

 

- 저는 오늘 일봉 차트만 보고 차트가 상당히 마음에 들었습니다.

거래량은 증가했고 상한가에서 밀렸지만 그래도 120일선 위에서 마감을 했으며

장대양봉이어서...

그럼 최소한 240일선인 3250원에서 3500원까지는 가겠구나하고..

매물대도 그정도 수준이어서 내일 들어가도 조금 먹고 나올 수 있겠다하고...

 

그런데 30분봉에서 제가 싫어하는 차트 모형이 나왔습니다.

 

 

 

*뉴보텍 30분봉

 

- 장중에 상한가를 갔다가 계속 횡보를 하다가 마지막에 밀렸다는겁니다.

그것도 거래량이 제법 많은 상태로...

상한가를 못 붙였다는건 세력들의 힘이 약하다는 의미로 볼 수 있습니다.

뭐 반대로 세력들이 내일 한번 더 올리기 위해서 마지막에 자금 마련을 한것일수도 있는데요.

 

제가 경험했던 모습의 90%는 이렇게 상한가를 못 붙이고 마지막에 밀린건 그 다음날에도 하락이라는 겁니다.

애매하지만... 저는 역시나 안전제일주의라...

내일들어가고 싶은 마음이 사라졌습니다.

저의 경험에 의한겁니다.

 

 

 

*주주현황

 

- 주주의 지분률이 상당히 낮네요.

세력들이 운용하기에 좋아보입니다.

이번에 조금 올리고 다음번에 많이 올릴수도 있을거 같네요

 

 

*재무제표

 

- 실적입니다.

실적만 보면 그다지 나쁘지도 않습니다.

올해는 적자를 보고 있지만 매출액도 꾸준하고 순이익도 기록합니다.

 

아쉬운 점은 시가총액 500억원대인 회사의 수익이 너무 적다는...

 

 

 

*수급

 

- 일단 내일 매수하지 않기로 했지만 오늘 아쉬운 점입니다.

외국인의 매수세입니다.

계속 매도하던 외국인이 오늘 갑자기 매수로 돌아섰다는 점입니다.

이 모습을 보면서 뭔가 더 오르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가졌는데..

30분봉이...

 

저는 30분봉의 모습이 안좋기 때문에 다른 종목을 알아봐야겠습니다.

 

 

 

종목 상담 및 교육

케인즈학파의 주식이야기 밴드

http://band.us/n/a9a5vcg3W66fg

728x90